계명대, 경일대, 영낭이공대 공동 ‘2013 대구경북 학생창업경진대회’ 개최

2013-11-22 15:20
대구--(뉴스와이어)--대구·경북의 창업선도대학인 계명대학교, 경일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는 공동으로 학생 창업 붐 조성을 위해 총상금 2,100만원을 지원하는 ‘2013 대구·경북 학생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창업에 관심 있는 대구·경북의 고등학생,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우수 창업아이디어를 조기에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기획, 마련했다.

이번 경진대회 수상자들에게는 대학생 부문 대상(계명대학교총장상, 경일대학교총장상, 영남이공대학교 총장상) 3개팀에 각 200만원, 고등학생 부문 대상(계명대학교총장상, 경일대학교총장상, 영남이공대학교총장상) 3개팀에 각 100만원, 대학생 부문 최우수상(대구경북지방소기업청장상) 2개팀에 각 150만원, 고교생 부문 최우수상(대구시교육청교육감상, 경상북도교육청 교육감상) 2개팀에 각 60만원 등 총 2100만원의 시상금을 지원한다.

계명대 창업지원단은 수상자들에게 창업지원단에서는 운영하는 창업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지원하는 것은 물론 사후 관리로 창업 교육, 창업 컨설팅 등 창업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지원도 함께 펼칠 계획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대회 참가신청은 다음달 6일(금)까지 개인 또는 팀으로 사업계획서 접수가 가능하며, 경영능력, 창의성, 기술성, 사업성, 시장성 등을 심사기준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계명대 김현수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창업 유전자를 발굴하여 집중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과 창업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 소개는 계명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www.kubic.co.kr)를 통해 볼 수 있다.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개요
2011년 중소기업청 지정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은 각종 교육, 특강, 행사, 지원 등으로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고 있다.
연락처

창업지원단 창업유전자개발센터
오민지 매니저
053-620-20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