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이창호대표 초청 ‘올바른 소통교육’ 실시

- 학교자치역량강화를 위한 학교운영위원 전문성 강화 연수

뉴스 제공
이창호스피치
2013-11-24 10:05
천안--(뉴스와이어)--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섭)은 지난 22일 대회의실에서 학교운영위원 2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운영위원 연수를 실시했다.

학교운영위원회는 단위학교의 합법적 심의, 자문, 의결 기구로써 개별학교의 실정과 특색에 맞게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활동을 지원하여 왔으나 최근 들어 학교자율화 확대 등 단위학교 중심의 다양한 교육정책이 추진됨에 따라 단위학교 책임경영 체제의 기틀을 마련하는 제도로써 그 역할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학교운영위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이번 연수를 마련하게 되었다.

이날 연수에서는 이창호 스피치리더십연구소 대표의 “올바른 소통을 통한 리더십 향상”에 대한 특강이 이루어졌다. 대한민국 소통교육 권위자인 이창호 박사는 “칭찬은 사람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시키며 자녀와의 대화전략, 칭찬의 위력, 평소의 언어습관이 자녀를 성장시키고 칭찬을 바탕으로 행동하면 성공의 소유자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창호 대표는 미국 Cohen University에서 교육정치학 박사학위를 취득, 현재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 대표 겸 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 부총재로 재직 중이다. 대한민국 교육부문 신지식인이며 MBC-TV특강 인생은 아름다워, KBS-3R ‘우리는 한 가족’ 방송 고정출연 및 2013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홍보자문관 등 저명강사로 활동 중에 있다.

한편 최경섭 교육장은 “천안교육의 발전을 위하여 평소 노력해주신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오늘의 연수를 통해 학교운영위원님들의 전문성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창호스피치 개요
이창호스피치는 2002년 10월1일 설립되어 창조시대, 스피치(소통)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민간자격인 ‘스피치 지도사’를 최초로 개발하였다. 특히 대한명인(연설학)으로서 역사와 정통성을 자랑하며 스피치(소통)교육 이순신리더십교육 안중근평화리더십 이창호칼럼 강연 세미나 방송 경영컨설팅 위탁교육훈련 및 라이프코칭 등 스피치(소통)운동을 통해 창의적인 소통강국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peechkorea.org

연락처

이창호스피치리더십
홍보팀
이강문
02-353-91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