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행복한 동행’, 다솜학교 찾아 봉사활동 실시

- 사회복무요원과 다문화가정의 즐거운 만남

대구--(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자원봉사동아리 ‘행복한 동행’이 지난 24일 오후 대구가톨릭근로자회관 ‘다솜학교’에서 다문화가정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정기봉사활동의 일환으로 다문화가정 학습지원 프로그램인 다솜학교를 찾은 회원들은 초등생을 비롯한 학생과 학부모 50여명과 마술배우기와 미니운동회 등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함께 했다. 특히 투호와 같은 전통놀이도 준비해 다문화가정 구성원들이 우리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도 마련했다.

이날 활동에는 교육센터 수료생인 사회복무요원과 교육센터직원 등 10여명이 참여했고 다솜학교 학생들과 다수의 학부모들은 물론 기관 직원들까지 프로그램에 동참하며 큰 호응을 보였다.

한편, ‘행복한 동행’은 지난 2008년부터 매월 지역의 아동시설, 다문화가정 학습시설 등을 찾아 꾸준한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사회복무요원들의 자원봉사 동아리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분야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특화 전문교육기관으로 사회복무교육본부에서는 2008년부터 시행된 사회복무제도 중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등 전국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hrdi.or.kr

연락처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손성원
053-256-0860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