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에듀케이션, 전남 광주서 융합인재교육 설명회 개최

- 서울·부산·대전·청주 이어 광주에서 ‘융합교육’ 주제로 설명회

- 11월 29일(금) 오전 11시, 7세~초6 자녀 학부모 대상

뉴스 제공
CMS에듀
2013-11-25 14:37
서울--(뉴스와이어)--교육부는 현재 초등학교 5학년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보는 2021학년도부터 문·이과 통합형 수능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최근 서울대가 2015학년도 대입 전형 주요 사항을 발표하고 의예과와 치의학과·수의예과에 문과생의 지원을 허용하기로 함에 따라, 서울대는 전체 모집 정원의 78.8%를 문·이과 장벽 없이 선발하게 됐다. 시대적 변화와 더불어 대입도 ‘통합’의 기류를 형성하다보니 학부모와 학생들의 관심이 ‘융합인재교육(STEAM)’에 집중되고 있다.

CMS에듀케이션(대표 이충국)은 변화하고 있는 교육 과정 때문에 막연한 두려움을 느끼는 학부모들을 위해 ‘융합교육’을 주제로 전국 학부모 설명회를 진행 중이다. 서울과 부산·대전·청주에 이어 다섯 번째 설명회다.

11월 29일(금) 오전 11시 광주 고백교회(봉선동)에서 개최될 ‘CMS 융합인재교육 설명회’에서는 CMS에듀케이션 이충국 대표이사가 ‘융합인재교육과 글로벌 리더십’에 대해 강연한다. 10여 년 전부터 융합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온 오랜 노하우와 자녀를 융합인재, 글로벌인재로 키울 수 있는 교육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CMS영재교육연구소 한태훈 소장이 지난 4월 CMS에듀케이션에서 사고력 기반으로 새롭게 런칭한 융합교육 프로그램 ‘콘퍼스(ConFUS)’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계획이다.

CMS는 16년 전 실생활 속의 수학 개념 학습과 게임·퍼즐·교구를 활용한 ‘사고력수학’ 교육을 시작해 우리나라 수학교육의 변화를 주도해 왔다. 현재 CMS에서는 융합사고력 수학 프로그램 ‘생각하는 I.G’, ‘BLACKHOLE’, ‘WHY’ 외에 ‘나는 수학자’, ‘M&S 사고력’, ‘다산2.0’, ‘콘퍼스(ConFUS)’ 등의 융합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수학기반 프로젝트형 프로그램 ’나는 수학자‘는 학생 스스로 수업을 설계하고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지식의 확장과 융합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다산2.0’은 융합형 문제해결 기반의 프로그램으로, 개정 교과과정과 평가요소를 반영한 융합형 문제 해결을 통해 적응력을 높여준다.

‘콘퍼스(ConFUS)’는 CMS의 본격적인 융합교육 프로그램. 교육부 융합교육 콘텐츠 개발에 참여한 교수진과 국내외 융합교육 전문가들이 함께 만들었다. 초등 3~6학년이 대상이며, 교재는 총 96권이다. 교재 한 권에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 영역이 유기적으로 결합한 것이 특징. CMS 이충국 대표는 “ConFUS는 CMS의 축적된 융합교육 노하우가 발현돼 21세기가 원하는 융합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광주 지역 ‘CMS 융합인재교육 설명회’는 7세부터 초등 6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예약 후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CMS에듀케이션 홈페이지(www.cmsedu.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 문의
- CMS에듀케이션 대표 02-809-3737
- www.cmsedu.co.kr
- http://cmsblog.kr/


- 주제: △융합인재교육과 글로벌 리더십(CMS에듀케이션 이충국 대표이사) △융합교육 프로그램 ‘ConFUS’(CMS영재교육연구소 한태훈 소장)
- 일시: 11월 29일(금) 오전 11시부터
- 대상: 7세 ~ 초등 6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
- 장소: 광주 봉선동 고백교회
- 문의: 062-233-6686 / 062-675-6686(사전 예약 바랍니다)

CMS에듀 개요
CMS에듀는 2014학년도 과학영재학교 입시에서 전체 모집인원 654명(6개 학교) 중 197명의 합격생을 배출한 융합사고력, 영재교육 전문 교육기업이다. 1998년 교구와 퍼즐, 게임 등을 활용해 수학 개념과 원리를 배우는 사고력수학 교육을 시작, 500여 개의 테마를 중심으로 한 토론식 수업이 특징이다. 17년간의 경험이 축적된 교재에 소크라테스식(式) 발문법과 자유 토론을 접목해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과 의사소통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뒀다.

웹사이트: http://www.cmsedu.co.kr

연락처

CMS에듀케이션
영재교육연구소
박정현 책임연구원
02-809-3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