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상질병판정위원회에서는 근로자가 수행한 설비 정비 작업은 기계 셧다운 상태에서 작업하고 그때 유해물질 노출량이 많아지는 점, 비소에의 노출이 확인되고 뇨중 비소농도가 높은 점, 발병에 있어 다른 개인적인 소인을 찾기 힘든 점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재생 불량성 빈혈’이 사업장에서의 근무와 상당한 인과 관계가 있는 것으로 인정한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kcomwel.or.kr
연락처
근로복지공단
요양부
부장 정광엄
02-2670-03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