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간호학과 수화동아리 ‘참손’, ‘전북사랑의 수화경연대회’서 인기상 수상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3-11-26 13:51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 간호학과 수화동아리 참손(지도교수 박성희교수)이 전북대삼성문화회관 건지아트홀에서 열린 ‘제28회 전북 사랑의 수화경연대회’에서 인기상을 수상하였다.

사단법인 한국농아인협회 전라북도협회가 주최한 ‘전북 사랑의 수화경연대회’는 일반인의 수화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수화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기 위해 개최되는 대회이며, 초·중·고, 대학·일반 등 각급 기관 및 단체에서 여러 팀이 출전해 기량을 겨뤘다.

지도교수인 박성희 교수는 “간호학과의 수화동아리 활동은 고귀한 희생과 사랑을 목표로 하는 간호인의 정신과 상응해 더욱 빛난다”면서 “농아인과 건청인이 수화를 매개로 소통의 영역을 넓힐 수 있는 따뜻한 장이 되었던 이번 대회를 계기로 농아인의 문화사랑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