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경북도 자원봉사대회 개최

대구--(뉴스와이어)--경상북도는 11월 26일(화) 포항 실내체육관에서 도내 3,0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2013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를 개최했다.

매년 개최되고 있는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는 한 해 동안의 자원봉사 활동을 총 결산하며 300만 도민의 귀감이 되고 있는 숨은 자원봉사 유공자들을 발굴 시상하여 자원봉사활동에 대해 자긍심 고취 및 격려하는 자원봉사 대축제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올해 자원봉사 대상으로 선정된 6명과 자원봉사 유공자 및 단체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여 공적을 치하했다.

함께 진행된 ‘자원봉사와 사회적경제의 어울림한마당 박람회’에서는 경북 20여 개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이 참가하여 홍보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앞으로 사회적경제와 접목한 자원봉사활동 개발로 경상북도 자원봉사의 새로운 패러다임 조성에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평소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한국가스공사 경북본부, KT경북본부, 경북도청공무원봉사단의 홍보부스를 마련, 도민에게 자원봉사활동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샌드아트, 타악연주, 합창단 공연 등 문화 이벤트도 준비되어 다양한 볼거리 제공으로 흥겨운 축제분위기를 만들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자원봉사는 지역의 소통과 통합을 위한 열쇠이며, 자원봉사자는 한 뼘이라도 여럿이 함께 손을 맞잡고 나아가는 담쟁이 넝쿨 같아 사회의 가치변화를 이끌어내는 주인공”임을 거듭 강조했다.

아울러 한 해 동안 나눔과 봉사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해 준 자원봉사자 및 단체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안전행정국
새마을봉사과
백영민
053-950-314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