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한옥마을 유실수 식재 및 푸른쉼터 조성 완료

뉴스 제공
전주시청
2013-11-27 11:05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는 사업비 198백만원을 투입하여 한옥마을 11개소에 향토수종의 유실수를 식재하고, 삼천동 백제로변 등 5개소에는 푸른쉼터를 조성하는 ‘2013년도 도심쉼터공간조성사업’을 완료하였다.

장소별 사업내용은, 한옥마을 전통문화연수원 앞마당에 자연석으로 화단을 만들고 대추나무, 모과나무 등 유실수와 동백나무, 자산홍 등 고유 수종을 심어 열매와 꽃이 어우러져 전통의 향기가 가득한 한옥정원을 만들었다. 더하여, 한옥과 어울리고 운치를 더해줄 수 있는 석류·모과·대추나무 등 8개수종 44그루를 한옥마을 내 전통문화관과 한옥생활체험관 등 11개소에 심었는데 유실수가 풍성한 열매를 맺으면 도심에서도 계절감을 느낄 수 있고 고향과 같은 정감이 우러나며 아늑한 정취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삼천동 세창짜임아파트 옆 백제대로는 인도변의 블록을 걷어내고(폭 1.2m×길이 240m) 쥐똥나무와 회양목 등 관목을 식재하여 녹지대를 조성하므로써 녹지량을 확충하고 가로경관을 향상하였다.

그리고 효자동 풍남중학교 주위의 완충녹지는 잡초가 많고 쓰레기가 쌓여 주민들이 녹지 때문에 오히려 불편을 느꼈지만, 녹지대를 정비하고 영산홍 등 꽃이 피는 수종을 많이 식재하여 주택가 경관을 일신하였다. 또한 인후동에 위치한 금평공원 게이트볼장 옆의 무질서한 공간에는 화단을 만들고 철쭉 등 화목류를 식재하였으며, 효자동 바위백이공원의 도로변 사면에는 개나리와 배롱나무를 식재하여 봄과 여름에는 아름다운 꽃으로 도로가 한층 밝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푸른도시조성과
푸른도시조성담당 오동현
063-281-26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