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업계에도 ‘감성경영’ 확산...삼성증권, 공병호 박사 등 유명강사 초청 특강

뉴스 제공
삼성증권 코스피 016360
2005-08-16 10:25
서울--(뉴스와이어)--최근 과거의 딱딱한 직장분위기에서 벗어나 재미있고 섬세한 분위기의 직장을 만들자는 Fun경영, 感性경영 등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증권가에도 관련 활동이 활발하다.

삼성증권은 8월부터 매월 셋째 주 수요일마다 다양한 분야의 사외강사를 초청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특강을 열기로 했다.

오는 17일에 ‘10년 후 세계’의 저자로 유명한 공병호 박사를 시작으로 총각네 야채가게 이영석 사장, 홍혜걸 의학전문 기자 등이 매월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삼성증권 인재개발파트 서태호 부장은, “임직원이 일과 삶의 조화를 통해 더욱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는 감성경영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증권은 또한, 매주 수요일을 야근, 회식, 약속이 없는 ‘3無의 날’로 정하고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마지막 주 수요일에는 부서별로 문화 체육행사 찜질방 미팅 등의 시간을 갖는 ‘Fun Day’를 실시해 부서원간 팀워크와 상호 이해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최근 증권업계는 조직문화 활성화 및 사기진작을 위한 다양한 감성경영이 진행중이다.

굿모닝신한증권은 철새도래지 탐방과 천문대 견학, 마술 배우기, 가족동반 남이섬 여행 등의 이벤트를 직원들을 대상으로 매달 실시하고 있다.

또, 현대증권은 김지완 사장과 팀장급 이상 전 직원이 2틀에 걸쳐 '불암산-수락산 -도봉산-북한산'를 완주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CEO들이 직원들과 갖는‘해장국 미팅’,‘호프데이’등은 증권가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을 정도다.



삼성증권 개요
삼성증권은 증권중개 및 자산관리, 기업금융과 자금운용에 이르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 금융투자회사입니다. 개인투자자에게는 한발 앞선 상품과 Solution으로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를, 기관투자자에게는 차별화된 리서치와 IT역량을 바탕으로 최고의 Brokerage 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딜 경험과 네트워크는 기업의 재무적인 total solution을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최고 house bank로서의 자랑입니다. 특히, NCSI(국가고객만족지수),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등 국내 3대 고객만족 조사에서 모두 증권부문 1위에 연속 오름으로써 삼성증권만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역량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pop.com

연락처

홍보팀 김진호 2020-8366 FAX:2020-8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