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201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SNS부문 최우수 대상 수상
이번 수상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11년부터 대국민 소통 창구로 활용해온 페이스북 페이지가 진흥원의 주요사업과 정부의 콘텐츠 산업 정책은 물론 콘텐츠 산업의 다양한 이슈를 재밌게 소개해 이용자들의 인기를 끈 점을 인정받아 이뤄졌다.
특히, 국문 페이스북 페이지 이외에도 영문 페이스북 페이지를 별도로 운영하면서 해외 이용자들에게 만화, 캐릭터, 애니메이션, 음악 등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소개하는 데 앞장서 2013년 11월 기준 국문 페이지 22,336명, 영문 페이지 73,378명의 친구수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 페이스북을 통한 민원 대응 서비스를 강화하고 진흥원의 주요 지원작품에 대한 홍보창구로 페이스북을 활용하는 등 SNS를 통한 국민 서비스 확대에도 집중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SNS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사업과 정책을 설득력 있게 설명함으로써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이라는 ‘정부 3.0’의 목표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23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기업문화 발전과 기업 커뮤니케이션 도구의 발굴을 목적으로 기업을 비롯한 정부기관, 단체, 협회 중 커뮤니케이션 우수 조직에 대해 시상하고 있다. 특히, 최근 기업 SNS 활동이 중요해지면서 작년부터 SNS 부문을 신설해 시상하고 있는데,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올해 SNS 부문 최우수 대상으로 선정돼 오는 12월 4일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되는 시상식에서 한국사보협회장상을 수상하게 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개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총괄 진흥기관으로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세계5대 콘텐츠 강국 실현을 비전으로 하고 있으며, 모바일콘텐츠2009 컨퍼런스&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cca.kr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홍보협력팀
이혜은 대리
02-3153-11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