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과학관, 국군 장병 위한 힐링탐구체험 프로그램 시범 운영

서울--(뉴스와이어)--국립과천과학관(관장 김선빈)은 과학관 최초로 국군 장병들을 위한 힐링탐구체험 탐방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시범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국군 장병들이 과학적 탐구심과 창의성이 왕성한 청년들임을 고려하여 과천과학관의 첨단시설과 장비를 활용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

금번 시범 운영은 국군 장병 25명을 대상으로 12월 4일에 진행된다.

참가 장병들은 △SOS(지구환경관측시스템), 테슬라코일, 플라즈마 등 전시물 체험 △천체투영관 블랙홀 영상물 관람 등 과천과학관의 대표 전시물 체험 및 관람을 하게 된다.

맞춤형 탐구활동으로 구성된 ‘알콜권총발사’ 실험을 통해 장병들은 알콜권총을 제작하고 실제 권총의 탄약에 대비되는 알콜이 발사되는 원리를 컴퓨터를 이용하여 탐구하게 된다.

그리고 생태공원에서 창조경제 마인드업 스토리텔링 길을 탐방하면서 대화하는 중에 자연스럽게 힐링과 탐구활동도 겸하게 된다. 과학관에서 체험적으로 얻은 솔방울의 가습기 원리 등 과학지식은 군부대 내에서의 생활에도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선빈 과천과학관장은 “처음으로 청년 국군을 위한 맞춤형 탐방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된 것은 우리군도 과학대군을 지향하는 과정에서 초석을 다지는 유익한 활동이 될 것으로 판단한 것이다. 과천과학관은 우주와 생명, 과학과 문명을 아우르는 시설과 환경이 구비되어 있는 종합과학관이므로 육군뿐만 아니라 해군, 공군 등 각 군 장병들도 와서 과학기술 마인드를 고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과천과학관은 이번 시범 운영 결과를 분석하여 앞으로 일반 국군장병 맞춤형 탐방프로그램으로 확대 정례화하여 타 군부대 탐방교육 신청도 받을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msit.go.kr/web/main/main.do

연락처

미래창조과학부
국립과천과학관
구수정
02-3677-14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