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메트라이프생명과 함께 김장나눔 행사 개최

- 동장군도 녹이는 행복한 겨울 밥상

2013-11-27 16:16
서울--(뉴스와이어)--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춘선)은 오늘(27일) 오전 11시, 복지관 식당에서 메트라이프생명(사장 김종운)과 함께 ‘동장군도 녹이는 행복한 겨울밥상’이라는 타이틀로 김장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날 김장 행사에는 박춘선 관장, 김종운 사장을 비롯하여 복지관 직원 및 메트라이프생명 임직원 등 60명이 참가하여 나눔을 실천하였다.

복지관 이용자와 재가 장애인을 위해서 매년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1,000여 포기의 김장을 하고 있는데 특히 올해는 메트라이프생명에서 1,200여 만원을 후원해 줌으로써 더 많은 김장은 물론 재가 장애인들이 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이불도 전달하였다.

이 날 김장 행사에 참여한 김종운 사장은 점심 식사 배식 봉사와 직원들과 손수 김장을 하면서 “우리 기업이 일을 잘 하고, 수익을 거두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더 중요한 것은 사회와 이웃들과 함께 하는 마음과 그 실천이다.”라며 행사의 의의를 말했다.

이번 봉사 활동을 통해 처음으로 김장을 했다는 참가자는 “익숙하지 않아서 힘들기는 했지만, 정성스럽게 담은 김치가 다른 분들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며 말했다.

한편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은 2005년 메트라이프생명에서 별도의 기금을 출연하여 설립한 재단으로 장애인과 노인, 아동을 위한 사업을 펼치며, 학술, 교육 분야에 대한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임직원들이 다양한 영역의 봉사활동에도 정기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1982년 서울특별시가 설립한 국내 첫 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서 푸르메재단이 운영하는 지역사회 장애인재활기관이다. '보통의 삶(Ordinary Life)을 실현하는 복지관'이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장애인의 보통의 삶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rehab.or.kr

연락처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실
박재훈
02-440-57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