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 600만원대 STX KAN아파트, 입주자 요구사항 적극 반영 시공
- STX건설 법정관리 이후 입주자 요구사항 적극 반영
- 출퇴근·통학용 버스 제공 및 스크린 골프장, 현관 중문까지 무상제공 합의
하지만 사업관계자들이 입주자들의 요구를 적극 수용하면서 입주자들과의 원만한 합의가 이루어져 오히려 더욱 가치가 상승된 아파트로 변모하게 된 것.
입주자들은 전 세대 중문 무상시공과 교통편의를 위한 버스를 단지별로 1대씩 무상기증, 단지내 커뮤니티시설에 스크린골프장을 설치하는 등 20여 가지의 요구사항을 사업관계자들에게 요구하였고, 시행사인 대한토지신탁으로부터 대부분 반영을 약속받은 상황이다.
창원 북면 STX 칸 입주예정자협의회 김태현 회장은 “현재 우리 입주자들이 요청한 사항이 대부분 수용된 점, 그리고 하자 없는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정기적인 입주자 설명회를 실시하는 등 사업주체측의 적극적인 수용의지가 있어 현실적인 합의점을 도출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부실없는 아파트, 원활한 하자보수 등 여러 가지 현안에 대한 적극적인 노력과 사업관계사들의 책임있는 자세가 지금처럼 유지된다면 추후 북면생태도시 내 최고의 아파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창원 북면 STX 칸(www.stx-kan.com) 아파트는 중도금 60% 무이자, 양도세 5년 면제 혜택 등으로 일부 잔여세대를 동호수지정 특별분양하고 있다.
분양대행사 관계자는 “창원 북면 STX 칸은 3.3㎡당 평균 분양가가 최저 637만원부터로 최근 분양한 창원 도심 아파트 분양가 대비 최대 50% 가까이 저렴하다. 올해 분양한 진해마린푸르지오 및 창원 북면 일대에서 공급한 아파트에 비해서도 가장 낮은 금액이다”고 말했다.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북면과 감계지구는 김해시로 빠져나가는 창원 인구를 막기 위해 창원시가 전략적으로 개발하는 신도시. 최근 10년 동안 창원 집값이 상승하면서 배후도시인 김해 장유로 이주한 인구가 많았다. 장유면의 주민 70% 가량이 창원에 직장을 두고 있으며, 최근 장유와 창원을 연결하는 터널이 생기면서 인구 유출 속도는 더 빨라졌다.
김정희 분양사업부(055-264-0501, www.stx-kan.com) 실장은 “김해 장유 율하지구에 분양한 아파트의 초창기 분양가가 3.3㎡당 600만~650만원 수준이었으나, 지금 시세는 850만원을 훌쩍 뛰어넘는다”면서 “집값 상승으로 창원을 떠나야 했던 주민들 가운데 창원으로 다시 돌아가고자 하는 수요도 있고, 장유에서 한 차례 아파트값 상승으로 시세차익을 경험한 투자자들의 욕구도 만족하게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분양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무이자, 2014년 12월경 입주 시 잔금 30% 납입조건으로, 합리적인 분양가에 초기자금 부담이 없으며, 양도세 5년간 100% 면제도 받을 수 있다.
문의: 055-264-0501
창원stx칸분양사업부: http://www.stx-kan.com
웹사이트: http://www.trumpkorea.co.kr
연락처
트럼프코리아
홍보대행사 스쿨카
남궁수
010-4351-13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