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에듀케이션 이충국 대표, 대구 학부모 대상 ‘교육기부 특강’

- 12월 4일(수) 오전 10시부터 약 3시간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에서 강의

- ‘자녀의 창의 사고력 키우기’ 주제로 융합교육·사고력교육 등 이야기

뉴스 제공
CMS에듀
2013-11-27 17:21
서울--(뉴스와이어)--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사회로 접어들면서 부모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최근 시·도교육청은 물론 기초자치단체들까지 앞장서 부모-자녀 간의 의사소통 기술과 올바른 부모 역할 등을 주제로 강좌를 열고 부모교육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매월 학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는 12월 기획 프로그램의 주제를 ‘과학적 사고·문제해결중심사고’로 정하고, CMS에듀케이션 이충국 대표를 초청해 12월 4일(수)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 50분까지 약 3시간 동안 특강을 진행한다.

‘교육기부’ 차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강에서 CMS 이충국 대표는 ‘자녀의 창의 사고력 키우기’를 주제로 ‘우리 아이 융합형 인재로 키우기 위한 비법’과 ‘수학·과학적 사고력을 가진 아이로 만들기 위한 교육법’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관내 유·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이 대표는 어린이들이 수학 공부의 참된 즐거움을 느끼길 바라며 16년 전 사고력수학 교육을 시작해 현재 조선일보 ‘신문은 선생님’의 인기 코너인 ‘개념 쏙쏙 수학 여행’을 3년째 연재 중이며, ‘잠자는 수학 두뇌를 깨우는 창의사고 수학’, ‘똑똑한 수학공부법’ 등 수학, 융합교육 관련 책 다수를 집필하고 감수했다. EBS 부모2.0과 한국정책방송 KTV 등에 사고력수학 교육전문가로 초청돼 명사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는 학부모교육을 위해 월별 테마가 있는 ‘학부모 대학’, 현안 사항 및 학부모 요구를 반영한 ‘기획 프로그램’, ‘아버지대학’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12월 10일(화) 오전 10시에는 CMS에듀케이션 임미성 부천영재교육센터장이 ‘우리 아이 수학의 신 만들기’를 주제로 학부모 대학 특강을 진행한다. 임 센터장은 민사고와 서울대 수리과학부를 졸업한 대통령과학장학생 김용균 군의 어머니로, ‘수학의 신 엄마가 만든다’의 저자이기도 하다.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CMS에듀케이션 이충국 대표 강연 안내>

주제 : 자녀의 창의 사고력 키우기
- 우리 아이 융합형 인재로 키우기 위한 비법
- 수학적·과학적 사고력을 가진 아이로 만들기 위한 교육법
일시 : 12월 4일(수) 오전 10시 ~ 오후 12시 50분
대상 : 유·초·중·고 학부모
장소 :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대구광역시 남구 대명2동 1819-37 대구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별관)
문의 : 053-606-6582~5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CMS에듀케이션 임미성 부천영재교육센터장 강연 안내>

주제 : 우리 아이 ‘수학의 신’ 만들기
- 수학의 신으로 만드는 교육 노하우
- 생활 속에 녹아 있는 다양한 수학 활용법
일시 : 12월 10일(화) 오전 10시 ~ 오후 12시 50분

※문의) CMS에듀케이션 대표 02-809-3737, www.cmsedu.co.kr / cmsblog.kr

CMS에듀 개요
CMS에듀는 2014학년도 과학영재학교 입시에서 전체 모집인원 654명(6개 학교) 중 197명의 합격생을 배출한 융합사고력, 영재교육 전문 교육기업이다. 1998년 교구와 퍼즐, 게임 등을 활용해 수학 개념과 원리를 배우는 사고력수학 교육을 시작, 500여 개의 테마를 중심으로 한 토론식 수업이 특징이다. 17년간의 경험이 축적된 교재에 소크라테스식(式) 발문법과 자유 토론을 접목해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과 의사소통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뒀다.

웹사이트: http://www.cmsedu.co.kr

연락처

CMS에듀케이션
영재교육연구소
박정현 책임연구원
02-809-3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