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예술자료원, ‘2013 감사의 밤’ 개최

- 국립예술자료원, 2013년도 예술자료 기증자(단체)에게 감사패 전달

뉴스 제공
국립예술자료원
2013-11-28 09:00
서울--(뉴스와이어)--국립예술자료원(원장 김윤철)은 12월 2일 오후 5시 대학로 예술가의집에서 2013년 국립예술자료원의 발전에 기여한 자료 기증·기탁자(단체), 연극·무용계 인사, 유관기관 등 주요 관계자를 초청하여 ‘2013 감사의 밤’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연극·무용계 인사의 육필원고 등으로 구성된 간단한 전시와 감사패 전달, 극단 크리에이티브 바키(VaQi)의 축하공연 등으로 구성된다.

국립예술자료원의 예술자료 수집에 큰 기여를 한 고금석(극단 우리극장), 구히서, 금난새(유라시안 필하모닉), 김문환, 김주지(故 한상철 유족), 김찬복, 박동우, 이병복, 이영조, 전세권(가나다 순) 등 2013년도 예술자료 기증자(단체)에게 감사패가 전달될 예정이다.

이 날 행사에는 연극·무용계 관련인사 등 60여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상호간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고 국립예술자료원의 이용 활성화와 서비스품질 제고에 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국립예술자료원 김윤철 원장은 “2013 감사의 밤은 자료를 기증해주시고 자료원의 사업에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해드리고자 마련한 자리로, 앞으로도 국립예술자료원은 고가치 예술자료를 수집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면서 효율적으로 유통시키는 기본적 사명에 충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제47회 동아연극상 새개념연극상을 수상한 극단 크리에이티브 바키(VaQi)가 국립예술자료원을 위한 공연을 기획하여 선보일 예정에 있어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립예술자료원 개요
국립예술자료원은 1979년 5월 개관한 한국문화예술진흥원 예술자료관(이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 예술정보관)을 전신으로 하는 국내 최초의 예술자료 아카이브이다. 예술 분야의 기록 및 정보자료를 체계적으로 수집·관리하고 영구적 보존을 통해 선진화된 예술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초대> 2013 감사의 밤: http://www.knaa.or.kr/etc/gongzisahang/2013img/inv...

웹사이트: http://www.knaa.or.kr

연락처

국립예술자료원
기획사업팀
정영순 팀장
02-524-9412
이메일 보내기

국립예술자료원
기획사업팀
박소영 홍보담당자
02-524-941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립예술자료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