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키스치과, 일반적인 치아교정의 3단계 안내

뉴스 제공
매직키스치과
2013-11-28 09:20
서울--(뉴스와이어)--치아교정은 단순히, 치아를 배열하는 것이 아니라, 돌출된 입을 넣기 위해 이를 빼고 뒤로 이동시키는 단계, 너무 뒤로 간 치열을 다시 앞으로 오게하는 것까지 모두 포함되는 술식이다. 매직키스치과의 정유미 대표원장(치의학박사)의 말을 빌려, 치아교정의 3단계에 대해 알아보자.

1단계 Levelign & Alignment (6~10개월 소요)

삐뚤어진 치아를 가지런하게 하는 단계로 전체 치열을 씹는 면에서 보았을 때와 옆에서 보았을 때 가지런한 치아의 악궁형태를 만드는 단계이다. 이때는 형상기억합금(Ni-Ti wire) 같은 말랑말랑한 치아교정용 특수철사를 사용하게 되며, 치아가 뼈속에서 움직이기 시작하는 단계이다.

2단계 Retraction (6~8개월 소요)

발치된 치아의 공간을 닫아주는 단계로 이때부터 앞니들이 뒤쪽으로 들어가게 되며, 따라서 입도 본격적으로 들어가게 된다. 치아를 당기기 위해 고무줄 같은 체인이나 치아교정용 특수 스프링을 사용하게 된다. 또한 앞니의 중앙선과 어금니의 관계를 정상으로 회복시켜주는 단계로 보면 된다.

3단계 Finising & Retention (4~5개월 소요)

공간폐쇄가 완전히 끝나게 되면 마무리 단계로 돌입한다. 치아의 미세한 조절이 이루어지며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치아를 안착시킨다. 실제로, 교정이 모두 마무리되면 그 이후는 유지단계인데, 교정은 치료만큼이나 유지가 중요하다.

렛미인 자문치과의사로도 유명한 정유미 원장은 “모든 교정치료에는 재발의 가능성이 있는 만큼, 교정치료가 모두 종료된 이후에도 주기적인 치과검진이 필수”라고 강조했다.

한편 매직키스치과는 연말을 맞아, 치아교정 상담을 무료로 진행함은 물론, 교정치료시 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충치치료를 파격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매직키스치과 개요
매직키스치과는 압구정역 5번출구 앞에 위치한다. 치아교정, 임플란트, 충치치료는 물론, 심미치료의 일환인 투명교정, 치아성형, 라미네이트, 치아미백과 거미스마일수술과 턱관절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매직키스치과와 함께하는 순간, 누구나 VIP!!’라는 취지하에 가족을 대하는 마음으로 친절하고 섬세하게 치료하고 있다. 또한 최첨단 디지털장비를 이용해 결과를 예측하여 치료의 정확성을 높이고, 여러 분야의 치과의사들이 협진하여, 치료계획을 수립하여 최적의 치료계획을 세우기 위해 면밀한 상담과 검진을 하는 치과이다.

http://blog.naver.com/mkissdent

웹사이트: http://mkissdent.com

연락처

매직키스 치과
홍보이사 Edward Kim
010-6531-511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매직키스치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