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계 전국수석 ‘황한메’, 수능 6과목 모두 만점

- 인문계 6과목 만점자 황한메, 종로학원 출신 재수생

뉴스 제공
입시연구사
2013-11-28 09:31
서울--(뉴스와이어)--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인문계열 수석은 황한메 씨로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황씨는 국어, 영어, 수학, 탐구에 제2외국어 영역까지 만점을 받았다. 일반적으로 수능 만점자는 제2외국어를 제외한 성적을 기준으로 발표하는 것이 보통이다. 제2외국어까지 포함할 경우 만점자가 나오기 힘들기 때문.

백영훤 종로학원 본원 원장은 “황씨는 6개 과목 모두에서 만점을 받았기 때문에 진정한 전국 수석이라고 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황씨가 서울국제고를 졸업한 후 서울 중구 중림동 종로학원 본원에서 수험생활을 했다는 사실이 종로학원 페이스북을 통해 알려지자 누리꾼들은 ‘역시 50년 전통의 종로학원 살아있네! 살아있어!’, ‘나도 종로학원에 재수했는데 반갑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쏟아 내고 있다.

한편 종로학원은 황씨를 포함해 총 2명의 국어, 영어, 수학, 탐구 영역 만점자를 배출했다.

입시연구사 개요
(주)입시연구사의 종로학원은 50년 전통의 재수생 입시 전문학원으로서 해마다 최고의 명문대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다. 현재 직영으로 종로학원 본원, 종로학원 문과 프리미엄, 종로학원 이과 프리미엄을 운영하고 있고, 대전, 목동, 부산, 평촌, 용인 종로학원 등 5개의 가맹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ongro.co.kr

연락처

종로학원
기획실
권상순 부장
02-392-188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입시연구사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