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우수 직장보육 프로그램 시상식 및 발표회 개최

뉴스 제공
근로복지공단
2013-11-28 14:16
서울--(뉴스와이어)--근로복지공단(이사장 이재갑)은 다음달 5일(목) 13:00부터 본부 7층 대강당에서 전국 직장어린이집 보육 교직원과 보육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우수 직장보육 프로그램·사진 공모전 시상식 및 발표회’를 개최한다.

행사는 1,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우수 직장보육 프로그램·사진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이 있다.

우수 직장보육 프로그램 부문에서는 과천청사어린이집의‘야호, 비가 내린다’가 대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상금 300만 원)을, 대교대전어린이집의‘유아주도 놀이로 시작되는 누리교육과정의 실천’이 최우수상인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상(상금 200만 원)을 받는다.

사진 부문에서는 부천 근로복지공단 어린이집의 ‘형님, 동생 함께 산책 왔어요’가 대상을 수상한다.

시상식이 끝난 후 2부에서는 우수상 이상을 수상한 직장보육 프로그램 5편에 대한 발표회가 있을 예정이다. 사진 공모전에서 당선된 스토리텔링 사진과 프로그램 포스터 등의 전시회도 함께 진행된다.

참석을 희망하는 직장어린이집 원장 또는 교사는 온라인(www.escac.or.kr)로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이재갑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직장어린이집 현장에서 직접 개발한 우수 보육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보급함으로써 직장보육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공단은 근로자가 보육 걱정 없이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직장어린이집 설치 지원을 확대하고, 영유아에게 우수한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우수 보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보급하겠다”고 강조했다.

웹사이트: http://www.kcomwel.or.kr

연락처

근로복지공단
복지지원부
송호암
02-2670-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