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어린이 119안전뉴스 경진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남상호)은 11.29(금) 정부서울청사 별관 2층 강당에서 ‘제7회 어린이 119안전뉴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각 시·도에서 치열한 예선을 거쳐 올라 온 16개 팀과 지도교사·학부모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7번째를 맞은 어린이 119 안전뉴스 경진대회는 우리 생활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의 위험성을 찾아내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동영상(30%)과 소방촌극(70%)으로 이루어지며, 어린이 스스로 취재기자 또는 아나운서의 입장에서 생활 속 위험요소를 찾아 이에 대한 예방법과 해결방안을 제시해 안전문화의 조기정착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출품된 동영상과 소방촌극은 DVD로 제작하여 어린이 안전교재로 사용될 예정이다.

대회 결과 미래 프로듀서상 1팀(교육부장관 상장 및 부상) 미래 아나운서상 1팀(안전행정부장관 상장 및 부상), 미래 보도기자상 4팀(소방방재청장 상장 및 부상) 등 참가 모든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수상의 영광을 안기게 된다.

특히 대회가 갖는 뉴스보도라는 성격을 감안, KBS-TV PD와 아나운서를 초청, ‘PD & 아나운서의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짧으나마 어린이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어린이 119 안전 뉴스 경진대회’는 안전뉴스 제작을 통하여 어린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기회를 마련한다는 취지인 만큼, 학교장·교사·학부모 및 어린이가 소방관서와 하나가 되어 참여함으로써 새로운 안전문화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소방방재청
119생활안전과
이상희
02-2100-89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