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와이즈, 필리핀 에코이노베이션 컨설팅지원사업 성공리에 마쳐

- 2013년 필리핀 중소기업 에코이노베이션사업 필리핀 중소기업에 좋은 반응 얻어

뉴스 제공
에코와이즈
2013-11-29 12:02
서울--(뉴스와이어)--에코와이즈가 필리핀 중소기업 환경혁신 컨설팅 지원사업인 에코이노베이션 컨설팅사업이 공식적으로 종료되었다고 밝혔다.

본 지원사업은 아시아 유럽정상회의(ASEM) 회원국인 필리핀의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제품, 서비스, 공정, 경영 분야에 관련한 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컨설팅 지원사업이다. 총 9개 중소기업이 참여하여 에너지저감, 용수저감, 폐수처리 및 악취문제 해결, 폐기물 처리방법 개선, 폐기물의 자원화, 작업환경개선, 환경마케팅, 환경경영, 환경규제 해결에 관한 컨설팅을 받아 성과를 내었다.

본 사업에 참여한 머더보니파시아 엘리자베스 대표는 “회사에서 사용하는 에너지 사용량을 파악하여 현장에서 에너지를 저감할수 있는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하여 많은 도움이 되었다. 또한 공장에서 발생하는 폐수와 악취문제를 미생물처리 방법을 사용하여 폐수처리와 악취문제를 해결한 것은 대단히 효과적이었다. 이외에 공장에서 발생하는 폐유를 재활용하여 비누를 만드는 방법을 배워 새로운 수익모델도 발굴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필리핀 중소기업을 직접 컨설팅한 ㈜에코와이즈 최윤근 대표 컨설턴트는 “필리핀은 환경적인 이슈가 많고 자원이 풍부한 잠재력이 있는 ASEM 회원국이다. 필리핀에서 에코이노베이션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이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수익모델을 발굴하여 더 좋은 경영성과를 내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많은 기업이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 주었고 특히 한국의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아셈중소기업녹색혁신센터(ASEIC), 필리핀 환경자원부(DENR), 무역산업부(DTI)에서도 이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주었다”고 밝혔다.

에코와이즈 개요
에코와이즈는 글로벌 환경 컨설팅 회사로 국내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 해외환경사업, 환경경영, 기후 변화, 국제제품 환경 규제, 제품 기술인증 등의 업무를 하고 있다. 환경부의 환경 컨설팅사, 중소기업청의 해외 민간네트워크 컨설팅사로 등록되어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동남아 지역을 대상으로 활발하게 컨설팅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http://www.ecoinnovation.com.ph

웹사이트: http://www.ecowise.kr

연락처

에코와이즈
전략기획실
최윤근
02-478-50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