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톡스 전, 페이스요가로 얼굴탄력 키우세요’

- 자연적인 쁘띠성형 ‘페이스요가’ 알아보기

뉴스 제공
미앤미의원
2013-11-29 15:12
서울--(뉴스와이어)--‘페이스요가’란 얼굴의 근육을 운동시켜 근육을 탄력적으로 만드는 요가동작을 말한다. 페이스요가의 기원은 영국이다. 영국의 요가 지도자 다니엘 콜린스가 요가로 탄탄하고 멋진 몸매를 가진 요가 수련자들이 유독 얼굴에 있는 주름으로 인해 늙어보이는 것을 보고 페이스요가를 만들었다.

얼굴과 목 부위에 있는 근육은 약 57개이다. 이러한 근육은 우리 몸 다른 부위의 근육처럼 운동을 통해 단련시킬 수 있다. 특정 부위 근육을 지속적으로 움직이면 근육이 강화되서 얼굴과 목의 근육도 발달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얼굴의 근육이 탄탄하게 자리잡으면 살이 처지는 속도도 늦춰줄 수 있고 주름을 완화시키는 결과도 볼 수 있다. 특히 눈 주위의 근육은 피곤한 듯 부어보이는 눈이나 눈 밑의 다크서클을 완화시켜준다.

미앤미의원 이환석 대표원장은 “얼굴 근육이 건강해지면 얼굴에 생기가 생기고 자연적인 콜라겐 생성이 촉진되어서 동안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실제 할리우드 셀러브리티들 중에는 평소 꾸준한 페이스요가로 얼굴 젊음을 유지하고 피부를 아름답게 가꾸는 이들이 많다.

얼굴의 각 근육을 마사지하면 주름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먼저 목의 양측에서 턱까지 연결되어 있는 광경근으로부터 이마까지 연결되어 있는 전두근의 근육을 마사지하면 미간주름이 완화될 수 있다.

볼의 주 근육인 협근과 눈밑 부분까지 마사지하기, 천장을 보며 50번씩 뽀뽀하는 표정 짓기, 눈웃음짓기, 부엉이 자세 등은 볼근육과 목근육 강화에 도움이 된다. 부엉이자세는 앞을 똑바로 보고 손가락 C모양을 만들어 눈에 댄 후에 이마와 근육의 긴장을 푼 뒤 눈을 뜨고 10초간 자세를 유지하는 자세이다. 이 자세는 눈 밑 근육과 다스서클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환석 원장은 “노화는 한 번 진행되면 자연적인 방법으로 되돌리기가 힘들다”며 “보톡스, 필러, 스컬트라나 울트라V리프팅 같은 쁘띠성형도 주름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가장 좋은 것은 주름이 잘 생기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다. 평소 페이스요가와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등 피부관리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미앤미의원 개요
미앤미의원은 2003년 부천점 개원이래 서울, 경기 14개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쁘띠성형 전문 클리닉으로 성장해왔다. 특히 미앤미의원은 쁘띠성형을 전문 주진료과목으로 삼고 10년 간 유지하고 있다. 지난 4년간(2009∼2012년 집계) 시술된 쁘띠성형은 약 20만 건이 넘으며 집계되지 않은 2003년부터 2011년까지의 시술건수를 감안하면 훨씬 많은 시술이 진행되었다.
연락처

미앤미의원
마케팅팀
이은서
070-7725-89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