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권익위, 윤리경영 우수사례집 발간

서울--(뉴스와이어)--민간과 정부가 손잡고 윤리경영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나섰다.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는 29일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와 공동으로 민간과 공공부문의 윤리경영 우수사례집을 발간했다. 이번 사례집에는 교보생명, 두산중공업, 신세계 등 민간기업 10개社와 인천국제공항공사, 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등 공공부문 10개社 등 총 20개 기업 및 기관의 사례가 포함되어 있다.

기존 사례집과 달리 제도 도입⋅운영 뿐만 아니라 애로사항과 극복과정도 담아

이번 사례집은 건설, 금융, 유통, 통신을 비롯한 다양한 민간과 공공부문의 기업들이 참여하였다. 민간부분은 각 기업들이 실천하고 있는 다양한 윤리경영 활동 중에서 임직원 실천, 사회적 문제 해결, 건강한 기업생태계 구축, 준법경영 등 주제별로 실천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기존 사례집과는 달리 윤리경영 제도 도입과 운영에 관한 내용 뿐만 아니라 추진과정 상의 애로사항과 그 극복 과정까지 담고 있어, 윤리경영을 새롭게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이를 참고하여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도록 했다. 허창수 전경련 회장은 발간사를 통해 “이 책이 윤리경영을 추진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길잡이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전경련은 지난 7월 17일 국민권익위원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자율적 윤리경영 확산을 위해 우수 실천사례를 발굴하고 전파하는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한 바 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개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연락처

전국경제인연합회
사회공헌팀
이준섭 조사역
02-3771-044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