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홈페이지, 콘텐츠 이노베이션 대상 수상

대전--(뉴스와이어)--문화재청 홈페이지(www.cha.go.kr)가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콘텐츠 이노베이션 대상을 받았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 개편한 데스크탑, 모바일 기반의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웹 전문가 2,000여 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심사한 결과에 따라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선정해 시상하는 우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웹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은 디자인, 사용성, 인터페이스(UI/UX), 기술, 콘텐츠, 브랜드, 프로모션, 마케팅, 서비스 등 8개 부문에 걸친 40개 평가지표에 대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분야별 대상 웹사이트를 선정한다. 문화재청 홈페이지는 콘텐츠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인 성과를 이룬 웹사이트에 수여하는 ‘콘텐츠 이노베이션 대상(Best Innovation for the Contents)’을 수상한 것이다. 이는 문화재청 홈페이지가 공공·민간기관 포함, 전체 업계의 올해 신규 구축 또는 개편한 모든 홈페이지 중 가장 유용하고 다양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홈페이지로 인정받은 것을 의미한다.

문화재청 홈페이지는 문화재별 사진, 동영상 등 일반적인 콘텐츠뿐만 아니라, QR코드, 내레이션 등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와 우리지역 문화재, 지도검색, 사이버 문화재 탐방 등 다양한 방식으로 문화재 관련정보를 제공하여, 문화유산 정보를 접하고 배우며 즐길 수 있도록 구축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문화재청은 앞으로 문화유산 3.0의 가치에 맞게 문화재청 홈페이지를 찾는 모든 방문객들의 요구에 맞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방하여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지식과 애정을 넓힐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수상수감을 밝혔다.

시상식은 12월 16일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열린다.

문화재청 개요
우리나라의 문화적 정체성을 지키고 대한민국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온 문화재 체계, 시대 흐름에 맞춰 새롭게 제정된 국가유산기본법 시행에 따라 60년간 지속된 문화재 체계가 국가유산 체계로 변화한다. 과거로부터 내려온 고정된 가치가 아닌 현재를 사는 국민의 참여로 새로운 미래가치를 만드는 ‘국가유산’. 국가유산청(구 문화재청)은 국민과 함께 누리는 미래가치를 위해 기대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국민과 공감하고 공존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지키며 과거와 현재, 국내와 해외의 경계를 넘어 다양성의 가치를 나눌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ha.go.kr/

연락처

문화재청
정보화담당관실
도레미 주무관
042-481-47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