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 스마트워크 지원 디지털 복합기 및 서비스 출시

- 얼굴인식 기술, 클라우드 및 모바일 연계 기능, 스캔 번역 서비스 등 지원

- 고객의 경영과제 해결 및 핵심 역량 강화 지원하는 비즈니스 파트너 역할 강화

서울--(뉴스와이어)--문서관리 컨설팅 기업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우에노 야스아키, www.fujixerox.co.kr)가 클라우드 및 모바일 프린팅 지원은 물론 업계 최초로 사용자 얼굴인식 기술을 적용한 혁신적인 스마트워크 지원 복합기 및 서비스를 출시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컬러 A3 디지털 복합기 신제품 ‘아페오스포트-V C7775’ 시리즈 7종과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통해, 비용절감과 업무 효율화를 위해 스마트워크 솔루션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들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복합기에는 ▲업계 최초로 얼굴인식이 가능한 ‘스마트 웰컴아이 어드밴스’ 기술 ▲클라우드 및 모바일 업무 지원 기능 ▲복합기에서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면 문서를 자동번역해 출력하는 ‘스캔 번역 서비스’ ▲편의성과 친환경성을 모두 갖춘 ‘리얼그린’ 기술 등 다양한 솔루션 및 지원 기술을 탑재해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

업계 최초로 사용자 얼굴인식 기능 탑재

신제품에 적용된 ‘스마트 웰컴 아이 어드밴스(Smart WelcomEyes Advance)’는 업계 최초의 사용자 얼굴인식 기술로 별도의 ID 카드나 지문 인증을 거치지 않고도 자동으로 인증을 수행하고 사용자 맞춤형 디스플레이를 표시해준다. 얼굴 인식 기능은 물론 사용자가 복합기에 다가가면 열 변화와 움직임을 감지해 세계 최단 속도인 3.1초 만에 절전모드에서 동작모드로 전환되는 인체감지 기능으로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주로 사용하는 메뉴들로 조작 디스플레이를 맞춤 구성할 수 있는 ‘이지 UI(Easy UI)’ 기능을 지원한다.

클라우드 및 모바일 업무 지원

클라우드 및 모바일 지원 기능을 활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한국후지제록스가 최근 선보인 클라우드 문서관리 솔루션 ‘워킹폴더(Working Folder)’와 연계해 사무실 밖에서도 팩스 문서를 모바일 기기로 확인할 수 있으며, 복합기에서 스캔한 파일을 워킹폴더에 바로 업로드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확인하거나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을 복합기에서 쉽고 간편하게 출력할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서버리스 온디맨드 프린트 기능(Server-Less On-Demand Print Function)’을 활용하면 별도의 서버를 설치하지 않아도 복합기를 5대까지 연결해 사내 어느 복합기에서나 원할 때 문서를 출력할 수 있다.

‘스캔 번역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편의 기능

스마트워크를 지원하는 최첨단 디지털 복합기에 걸맞게 다양한 사용자 편의 서비스도 제공된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의 종이 문서를 원하는 언어로 간편하게 번역할 수 있는 ‘스캔 번역 서비스’의 경우 복합기의 스캐너에 번역하고자 하는 문서를 넣고 조작 패널에서 해당 언어를 선택하면 번역된 문서가 출력된다. 문서의 레이아웃이나 이미지의 위치를 그대로 유지한 채 문자 부분만 번역하는 것이 가능하며, 원문과 번역된 언어가 함께 출력되게 할 수도 있다. 이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술과 후지제록스의 앞선 이미지 처리 기술을 통해 구현되며, 외국어로 된 문서의 개요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번역 업무의 효율화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을 향상시킬 수 있다.

친환경 기술의 새로운 기준 ‘리얼그린’ 기술 적용

신제품에는 친환경적이면 불편함을 감수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는 혁신적인 ‘리얼그린(RealGreen)’ 친환경 기술들도 다수 적용됐다. ‘스마트 에너지 관리 기술(Smart Energy Management)’은 절전모드에서 대기모드로 복귀할 때 복합기 전체가 아닌 복사, 출력, 팩스, 스캔 중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기능에만 전력을 공급해 전력 소비를 최대 76%까지 절감할 수 있다. 또한 관리자가 원격으로 전원을 조절해 전력 사용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복합기 부품에 옥수수, 나무 소재로 자연 분해되는 ‘바이오매스 플라스틱(Biomass Plastic)’ 소재를 사용해 제품 제조부터 폐기까지 발생하는 CO2 배출량을 최소화했다.

우에노 야스아키 한국후지제록스 사장은 “최근 스마트워크가 트렌드가 되며 보다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찾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기업의 스마트한 워크를 지원한다’ 의미를 담고 있는 ‘스마트 워크 인에이블러(Smart Work Enabler)’ 컨셉의 이번 신제품과 다양한 문서관리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경영과제를 해결하고 핵심역량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후지제록스는 ‘아페오스포트-V C7775’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9일과 10일 서울에서, 12일은 대전에서 복합기 신제품과 스마트워크 솔루션들을 소개하는 출시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한국후지제록스 복합기 신제품 7종>
ApeosPort(아페오스포트)-V C7775/C6675/C5575/C4475/C3375/C3373/C2275

웹사이트: https://www.fujifilm.com/fbkr/ko-kr

연락처

한국후지제록스 홍보대행
KPR
권진솔
02-3406-22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