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자리 많은 연말, 필러·보톡스 등 쁘띠성형 주의해야

- 쁘띠 성형 후 음주는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뉴스 제공
미앤미의원
2013-12-02 13:23
서울--(뉴스와이어)--지인들과의 모임이 잦은 연말이 되었다. 벌써부터 각종 모임으로 12월과 1월 스케줄표는 꽉 차있는 이들이 많은데 연말모임과 함께 증가하는 것이 있다. 바로 피부관리, 다이어트 등 ‘급’ 외모관리에 돌입하는 이들이다.

이와 함께 짧은 시간에 외모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쁘띠성형의 문의 역시 증가하고 있는데 전문가들은 연말 쁘띠성형의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주의해야 할 것들이 있다고 당부한다.

쁘띠성형은 주사로 시술되어 성형에 비해 간단하기는 하지만 이 역시 ‘시술’이기 때문에 부작용의 위험에서 100% 안전할 수 없다. 부작용의 위험이 적은 것은 사실이지만 안전한 시술과 시술 후 지켜야 할 사항을 제대로 유의하지 않으면 예기치 못한 부작용이나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미앤미의원 구용수 원장(부평점)은 “연말 모임의 특성상 술을 섭취할 기회가 많은데 쁘띠성형 후 음주를 할 경우에는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필러 보톡스 역시 시술이기 때문에 시술 직후 과도한 음주나 흡연을 할 경우 염증이 유발되고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음주로 인한 염증 외에도 음주 후 긴장이 풀리면서 시술 부위를 과도하게 문지르거나 긁는 등의 행동이 부작용을 유발하거나 시술 부위에 멍자국이 생기게 할 수 있다. 따라서 필러나 보톡스 시술 후에는 적어도 1주일에서 2주일간은 금주를 하는 것이 좋다.

구용수 원장은 “보톡스나 필러 등 쁘띠성형 후에는 필러가 자리잡고 안정될 수 있도록 조심하고 고온의 사우나나 찜질방도 피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위해 중요하다. 또한 시술 부위에 멍이 나거나 어지러운 등 이상증상이 나타나면 반드시 전문가를 찾아 상담하는 것이 좋겠다”고 말했다.

미앤미의원 개요
미앤미의원은 2003년 부천점 개원이래 서울, 경기 14개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쁘띠성형 전문 클리닉으로 성장해왔다. 특히 미앤미의원은 쁘띠성형을 전문 주진료과목으로 삼고 10년 간 유지하고 있다. 지난 4년간(2009∼2012년 집계) 시술된 쁘띠성형은 약 20만 건이 넘으며 집계되지 않은 2003년부터 2011년까지의 시술건수를 감안하면 훨씬 많은 시술이 진행되었다.
연락처

미앤미의원
마케팅팀
이은서
070-7725-89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