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스타렌탈, 대대적인 채용 실시

- 무엇을 배웠는지가 아니라 무엇을 할 수 있는가를 중심으로 채용을 시행

뉴스 제공
제주스타렌탈
2013-12-03 08:52
제주--(뉴스와이어)--청년 실업 1백만 시대. 어제 오늘의 이야기는 아니지만, 취업을 하기가 낙타가 바늘구멍 통과하기보다 어렵다는 말이 실감 나는 시기이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채용을 마무리 하는 시점에서 아직 합격 통보를 받지 못했거나, 이미 서류 전형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면 기나긴 겨울이 유독 춥게 느껴질 것이다.

최근 대대적인 채용을 실시하고 있는 기업이 있으니, 제주도 기업인 ‘(주)제주 스타 렌탈’이 바로 그곳이다. 제주 지역 내 자동차 대여 사업과 여행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이 곳은 ‘제주 스타 렌트카’로 더욱 유명하다.

이 업체의 채용 기준은 단순하다.

‘스펙이 아닌 열정.’

일반적인 토익 시험 성적표도, 봉사 활동 인증서도, 어학 연수 경험도 필요 없다. 고등학교 졸업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입사 관계자는 “최근 스펙 열풍이 불고 있으나, 실제 업무에서 중요한 것은 그들이 ‘무엇을 알고 있는지’ 가 아니라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이다”라며, “남들보다 더 열심히 할 수 있다는 다짐과, 누구보다 빠른 성장을 하고 싶다는 의지만 있다면 충분 하다”고 했다.

신입사원 초년도 연봉은 2,400만원. 일년이 지나면 2,640만원으로 약 10%의 급여 인상이 있다. 물론 그 이후로도 직급 및 경력에 따라 급여는 인상 되며, 성수기에는 별도의 보너스가 지급된다.

중소기업이기 때문에 불안하다면 걱정을 내려 놓아도 좋겠다. 이미 제주 지역에서는 13년간 꾸준히 사업을 해 온 기업이며, 지금 까지 단 한번도 적자를 기록 해 본 적이 없다. 평균 임금이 낮은 제주 지역에서 동 업계 최고의 대우를 하고 있다고 한다.

각종 인센티브는 옵션이다. 근태가 좋은 직원에게 보너스를 지급 하고, 매년 평가를 통해 우수 사원에게 보너스를 지급한다. 사원 식당을 통해 식사는 무료로 제공 되며, 자동차 대여 사업 업체인 만큼 출퇴근 차량도 무상 지급 된다. 내륙 지역에서 입사하는 지원자를 위해 5개월 간 20만원의 정착금이 지원되며, 내륙 지역에서 입사하는 사원에게는 연 3회 왕복 항공권이 지급된다. 매년 직급 별로 30만원~100만원의 직무 관련 교육 비용 지원이 되며, 일정 기간 근무를 하게 되면 100만원 상당의 건강 검진도 회사에서 지원을 해 준다.

제주 스타 렌탈은 독서 경영으로 유명하다. 두 달에 한 번 씩 필독서를 선정해 전 직원이 읽고 독서 감상문을 제출 한다. 지금까지 선정된 필독서만 해도 족히 백 권이 넘는다고 한다. 처음에는 책을 기피 하던 직원들도 몇 달이 지나고 나니 자연스레 책과 친해져 있더라는 관계자는, 최근 회사에서 전액 지원한 비용으로 베트남 여행을 4박5일간 다녀왔다고 한다. 고위 직급 직원들은 베트남 4박5일 여행을, 중간 관리자급 직원들은 3박4일간의 중국여행을 다녀왔다. 총 20명으로 전 직원의 30%에 해당하는 많은 인원이다.

또한, 2013년도 고용 우수 기업으로 재 선정되어 고용 능력과, 성장성은 제주도가 인증 하였다.

제주도 안에서만 채용 하는 것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여 대대적으로 내륙 지역 지원자를 선발 하겠다고 하는 제주 스타 렌탈. 공기 맑고 경치 좋은 그 곳에서의 일상은 누군가에게는 꿈이 될 지 모를 일이다.

제주스타렌탈 개요
제주스타렌터카는 2001년 설립된 제주도 대표 렌터카 업체로 2016년 렌터카 업계 최초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제주스타렌터카는 제주도 내 유일 100% 직판 영업체계 구축을 통하여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제주스타렌터카 APP을 리뉴얼 출시해 앱 예약 시 렌터카 5% 추가 할인(평균 5,000원 상당)을 받을 수 있다. 제주스타렌터카 앱을 통해 당일 렌터카 예약 시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야간 드라이빙권은 균일가 9,900원(경소중 랜덤, 완전면책 포함, 16시~다음날 11시까지 이용)에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사용 후 인수 당시 기준 연료보다 남은 유류비는 100% 환급해 주며 부가용품 서비스 대여도 가능하다. 공항 앞 250m 거리로 셔틀로 3분이 소요되며 자체 자동차 관리사업으로 등록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jejustar.co.kr

연락처

제주스타렌트카
인사홍보담당
김진호 대리
064-1588-33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