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에코에듀센터(JEEC), ‘청년아토피 이별캠프’ 진행

- 청년아토피안 진안에코에듀센터에 우선 채용 약속

뉴스 제공
진안에코에듀센터
2013-12-03 10:04
진안--(뉴스와이어)--아토피 질환에 시달리는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청년아토피 이별캠프’가 12월 2일부터 5일까지 3박 4일간 진안에코에듀센터(JEEC)에서 열렸다.

‘아토피와 이별하고 취업길 찾자’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캠프에는 지독한 아토피로 인하여 사회생활을 중단하거나 포기한 청년 10명이 참가하였다. 이들은 그동안 진안에코에듀센터(JEEC)에서 진행해 온 근거 중심의 아토피 자연치유 프로그램에 따라 아토피의 원인분석, 멘탈 테라피, 아토피 운동치유, 식이와 영양, 면역 밸런스, 특성별 입욕과 전신스킨케어 등을 체험하고 치유원리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 최호창(33세) 씨는 “나만 이런 고통을 겪으며 산다고 생각했는데 같은 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들끼리 모여 이야기를 나누는 것만으로도 너무나 즐겁고, 진안에코에듀센터의 아토피치유 방법과 참가자들의 경험을 살린다면 아토피는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졌다”고 말했다.

이번 캠프를 개최한 진안에코에듀센터장 김성원 박사는 “청년 아토피안들이 안고 있는 질환과 일자리 문제에 대한 사회의 관심과 배려가 반드시 필요하다. 매월 ‘청년아토피 이별캠프’를 개최하여 아토피 극복의 근거를 마련하고, 참가자들 중 몇 명을 진안에코에듀센터에 우선 취업시키겠다”고 밝혔다.

진안에코에듀센터 개요
진안에코에듀센터는 환경보건법 및 환경정책기본법에 의거하여 환경유해인자로 인한 환경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하여 환경부에서 지방자치단체에 국고를 지원하여 전국에 권역별로 설립한 시설이며, 진안에코에듀센터가 환경부 1호시설로 2012년 7월 127억을 들여 준공하였다. 아토피자연치유를 위한 생활환경개선 교육과 아토피케어를 위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inaneco.kr

연락처

진안에코에듀센터
김성원 센터장
063-433-16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