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대통령 초청 경제4단체 오찬간담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경제4단체(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 주관)는 이번에 국빈 방한하는 카롤로스 파풀리아스(Karolos Papoulias) 그리스 대통령 및 정부, 경제사절단 일행을 초청하여 3일 롯데호텔에서 오찬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오찬에 앞서 그리스 투자프로젝트 및 민영화 프로그램 소개를 위한 ‘한-그리스 경제협력 포럼’을 개최하였다.

전경련 허창수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조선과 해운분야에서 양국간 성공적 파트너쉽은 양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해왔다”고 평가하고, “향후에도 자동차 부품, 풍력 및 가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 간 협력이 더욱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파풀리아스 그리스 대통령은 기조연설을 통해 “한-그리스 양국은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경제발전이 공동 목표이며, 지금이 바로 양국 협력의 적기”라고 언급하고, 관광, 에너지, 농업, 친환경산업 등에서 양국 간 협력이 더욱 증진되기를 희망하였다.

이날 오찬간담회는 한국 측에서 허창수 전경련 회장, 송재희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 한화 박재홍 대표이사(대한상의 대표), 화천기계 권영렬 회장(무역협회 대표) 등 경제4단체 대표 및 롯데 신동빈 회장 등 그리스 진출 관심기업 대표 등 180여명이 참석하였다. 그리스 측에서는 파풀리아스 대통령, 예론또뿔로스 외교부 차관, 다바끼스 국방부 차관 등 정부 및 경제사절단 인사 70여명이 참석하였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개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연락처

전국경제인연합회
국제협력팀
민담규 차장
02-3771-04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