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2014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모집

- 취업과 창업에 실제 도움이 되는 학과 위주로 재편성, 총 7개 학부 19개 학과 선발

- 자격증 취득이 용이한 교과 과정, 장학금 혜택은 더욱 확대해 눈길

뉴스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2013-12-03 10:24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초의 원격대학인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지철, www.sjcu.ac.kr)는 2014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모집을 지난 1일(일)부터 시작했으며, 내년 1월 3일(금)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4학년도 전기 모집 분야는 ▲인문사회학부(영어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아동복지학과) ▲경영학부(경영학과, 유통물류학과, 재무금융경영학과, 회계·세무학과,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패션비즈니스학과, 마케팅·홍보학과) ▲부동산경영학부(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경영학과) ▲호텔관광경영학부(호텔관광경영학과, 조리산업경영학과) ▲정보보호통신학부(컴퓨터정보통신학과, 정보보호학과) ▲디자인학부(게임영상콘텐츠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등 총 7개 학부 19개 학과로 약 4,600명을 선발한다.

신입생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편입생은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자격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지원 가능하다.

지원은 학교 홈페이지(www.sjcu.ac.kr) 및 모바일 홈페이지(m.sjcu.ac.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전형 요소인 지원 동기 작성(50%)과 인·적성검사(50%)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입학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 또는 전화(02-2204-8000)로 가능하며, 합격자는 내년 1월 9일(목)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매년 높은 신·편입생 등록률을 보이고 있는 세종사이버대학교는 국가 및 해외 자격증 취득이 용이하도록 해당 과정을 커리큘럼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자격증 취득을 위한 커리큘럼은 각 학과마다 개설돼 있으며, 이를 활용해 재학생 모두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제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사이버대학의 특성상 홀로 학습하는 학생들을 위해 학교 및 학업에 관련된 문제 해결 및 학업 능률 향상을 위한 1:1 담당 튜터제를 도입했다.

더불어 2014학년도에는 장학 혜택을 더욱 넓히고 대상을 다양화했다. 직장인, 군필자, 가정주부, 전문계 고교 졸업자, 검정고시, 영어시험우수자, 컴퓨터 자격증 보유자, 취업준비생 등 지급 요건에 맞는 신입생과 편입생에게 1년간 수업료 30%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장애인, 다문화가정, 기초 생활 수급자에게도 졸업까지 30~50%의 장학혜택을 제공한다.

그밖에 국내외 300여 개의 공공기관 및 기업들과 협력을 맺고 있으며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미국, 중국 등 해외 유명 대학과의 교환학생 프로그램도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미국 명문 대학인 ‘내셔널 아메리칸 유니버시티(NAU)’와도 학점 교류를 시작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혜정 입학홍보처장은 “경제불황과 취업난으로 4년제 대학교와 전문대를 졸업한 대졸자들의 입학률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이는 사이버대학교만의 강점인 실용적인 커리큘럼과 이색 학과들 때문”이라며 “세종사이버대학교는 2014학년도부터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취업과 창업에 실제 도움이 되는 학과 위주로 재편성해 입학생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현재 2014학년도 정보보호학과 및 MBA학과 석사과정 전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2011년 교육부로부터 사이버대학 최초로 정보보호학과 전공 석사과정을 담은 특수대학원 설립 인가를 받은 데 이어 2012년에 경영대학원 MBA 석사과정을 승인 받았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 지원 마감은 오는 12월 11일(수)이며, 전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uate.sjc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jcu.ac.kr

연락처

세종사이버대학교
홍보대행사 피알브릿지
신은경 과장
02-783-67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