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주간보호시설, 장애아동 주 양육자 대상 여가활동 진행

- 아로마 테라피 프로그램 “ 내 마음 속 힐링UP, 긍정UP"

2013-12-04 08:30
서울--(뉴스와이어)--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영희) 삼전주간보호시설에서는 11월 매주 목요일마다 장애아동 주 양육자를 대상으로 심리적 안정과 마음 속 힐링을 도모하고, 양육스트레스 경감 및 자존감 성취를 돕기 위해 어머니 여가활동이 진행되었다.

본 여가활동은 심신안정 펄스 포인트, 행복 아로마 방향제, 가족을 위한 스트레스 해소 입욕제, 힐링양초 만들기 4회기로 이루어졌으며 아로마를 주재료로 심신안정과 공기정화 및 긍정의 마인드를 일깨워 주기 위한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여가활동을 진행한 서애리 아로마테라피스트[현)자민아카데미 원장]는 체험활동뿐만 아니라 장애아동을 양육하고 있는 어머니로써의 양육스트레스에 대한 부분과 내면에 지니고 있는 여성으로서의 삶에 대해 이야기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학부모들은 “내 마음을 털어 놓을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좋았다. 엄마들 각자에 대해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아로마 향에 마음이 치유되는 듯 편안하다”라고 말하며 서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줌에 감사함을 표현하였다.

삼전주간보호시설에서는 매년 이용아동 학부모를 대상으로 어머니 여가활동을 실시하여 학부모 간 소통과 쉼 제공을 위한 활동의 장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개요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이다.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전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홍보팀
박지연 사회복지사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