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발적 인기 얻고 있는 ‘워드 프레스로 쇼핑몰 만들기’ 설명회  

- 워드프레스,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웹사이트나 쇼핑몰 구축할 수 있는 도구

뉴스 제공
페이게이트
2013-12-04 13:54
서울--(뉴스와이어)--워드프레스는 웹사이트를 만들고 관리하기 쉽게 도와주는 저작도구이다. 2012년 9월 기준, 웹사이트의 1/6이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졌을 정도로 다루기 편리하다.

워드프레스(http://wordpress.org)는 오픈소스 CMS 중 하나로, 쉽게 생각하면 오픈소스 블로그 소프트웨어다. 뿐만 아니라, 워드프레스를 통해 작성된 게시물은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해 별도의 광고비 없이 키워드 검색시 텍스트와 이미지가 상위에 노출되는 점, 다양한 모바일기기와 사용자 환경에 맞추어 해상도와 화면에 비례에 따라 사이트가 변하는 반응형 웹,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이용(크롬, 사파리 등) 가능한 크로스 브라우징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런 여러가지 이점이 있지만, 현재 한국에서 이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결제 플러그인에 대한 별다른 안내서가 없어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구축에 많은 쇼핑몰 운영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난달, 김덕기 씨는 <워드프레스 쇼핑몰 만들기>라는 타이틀로 쇼핑몰 제작자들을 위한 가이드책을 출판했다. 김씨는 금융기관에서 퇴직한 후 평소 열망하던 웹디자인 분야에 입문해 포토샵, CSS, 제이쿼리, 워드프레스 등 웹디자인 관련 지식을 블로그를 통해 공유하면서 프리랜서 웹디자이너로 활동 중이며, 워드프레스 공식 한글번역가(아이디 martian36)이자 밸리테이터(validator)로 참여, 워드프레스 한글 언어팩을 유지 보수하여 쇼핑몰 플러그인 우커머스(woocommerce) 등 필수 플러그인을 번역하고 있다.

최근 출간한 책으로 <워드프레스 완벽입문>, <2012 위키북스>, <워드프레스 쇼핑몰만들기> 등이 있으며 티스토리 블로그 (http://martian36.tistory.com)를 운영중이다.

<워드프레스 쇼핑몰 만들기> 출간을 기념하기 위해 페이게이트(www.paygate.net)는 잠실역 곡과채 CAFE에서 2차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주최자는 김덕기 씨를 비롯 플래닛에이트, 페이게이트 이동산 기술이사이며, 워드프레스 특징과 우커머스 익스텐션(워드프레스를 기반으로한 쇼핑몰용 플러그 인)에 대한 소개, 결제플러그인의 활용, 실제 구축사례 발표, 페이게이트의 워드 프레스용 결제 모듈에 대한 설명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달 실시된 1차 설명회는 신청자가 많아 그 중 60명만이 설명회 티켓을 받아 진행되기도 하였다. 참석 희망자는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참석자들에게는 간식과 기념품이 준비되어 있다. 2차 설명회는 12월 17일 2시에 잠실역 근처 페이게이트 구내카페 곡과채에서 열린다.

페이게이트 개요
페이게이트는 1998년 설립되었으며 지난 17년 동안 8,000여개의 전자상거래업체를 대상으로 크로스보더 온라인 결제 사업을 지속해 왔다. 현재 32명의 다국적 임직원이 활동중에 있으며 한국, 일본, 미국, 홍콩, 영국. 싱가포르에 지사를 두고 룩셈부르크, 아일랜드, 시드니에 추가 지사 설립 중에 있다. 페이게이트는 신용카드 부정사용 등 전자상거래 위험도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개방형 웹 표준 독자 기술을 개발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ygate.net

연락처

페이게이트
홍보팀
조아라 홍보실장
02-2140-27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