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호 소통교육전문가, 육아방송 ‘조영구, 신재은의 육아매거진’ 출연

뉴스 제공
이창호스피치
2013-12-05 10:05
서울--(뉴스와이어)--소통교육 분야에서 30년 이상 활동해 온 대한민국 소통교육전문가인 이창호 박사는 12월 6일 오후 8시에 방송되는 육아방송 ‘조영구, 신재은의 육아매거진’에 출연해 ‘아이와 소통하는 부모 되기’라는 주제로 대담한다.

‘조영구 신재은의 육아매거진’은 국내 최초 육아전문 정보 프로그램으로,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정보를 시청자들에게 빠르게 제공해 주고자 편성된 고급 지식정보 프로그램이다.

이번 대담에서 이창호 소통교육전문가는 “대화와 소통이 중요한 현재, 우리 사회의 가장 기본이 되는 가정에서부터 소통이 잘 되지 않는 점을 고려하여 부모님들이 어떻게 하면 자녀와 소통을 잘할 수 있는지, 자녀와의 소통 비법”에 대해 밝혔다.

또한 그는, “자녀를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보는 부모님이 자녀가 무엇을 잘하는지, 무엇을 싫어하는지, 무엇을 두려워하는지 잘 알 수 있기 때문에, 부모님의 말 한 마디에 너무나 큰 힘이 있다”며, 또 “때로는 화가 나고, 때로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더라도 노력하는 자세를 가지고 꾸준히 자녀와의 소통을 시도하면 결국 자녀들은 마음을 열게 되어 있다”고 말했다.

현재, 국내외 다양한 곳에서 소통교육에 대한 수준 높은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녀와의 소통에 대한 중요성이 지금처럼 부각되지 않았던 시절부터 소통교육에 대해 꾸준히 선행연구를 진행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의 저서 ‘자녀와 소통하는 부모 상위 1%를 만든다’ , ‘칭찬의 힘’, ‘아동의 의사소통교육=2012문화체육관광부 학술우수 도서선정’ 등에서 보면 고품격 국민소통교육에 대한 그의 가치관을 고스란히 엿볼 수 있다.

한편 이창호 소통교육전문가는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대표, 신지식인(교육), 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 부총재이며, 대통령 표창(자원봉사지도)을 받았으며, 구술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아동의사소통교육, 마중물코칭리더십 등 전국 대학교 및 교육부연수원 및 공공기관 순회강연 등 유명강사로 활동 중에 있다.

이창호스피치 개요
이창호스피치는 2002년 10월1일 설립되어 창조시대, 스피치(소통)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민간자격인 ‘스피치 지도사’를 최초로 개발하였다. 특히 대한명인(연설학)으로서 역사와 정통성을 자랑하며 스피치(소통)교육 이순신리더십교육 안중근평화리더십 이창호칼럼 강연 세미나 방송 경영컨설팅 위탁교육훈련 및 라이프코칭 등 스피치(소통)운동을 통해 창의적인 소통강국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peechkorea.org

연락처

이창호스피치리더십
홍보팀
이강문
02-353-91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