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모범납세자 엠블럼’ 상표 등록

뉴스 제공
국세청
2013-12-05 12:00
서울--(뉴스와이어)--국세청은 세금을 성실하게 납부한 모범납세자의 자긍심과 대외 이미지를 제고시키고, 성실납세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모범납세자 엠블럼’을 제작하여 12월 3일 특허청에 상표등록을 마쳤다.

모범납세자 엠블럼은 ‘국세청은 사랑으로 납세자를 품고, 모범납세자와 함께 힘을 합쳐 국가를 떠받들어 국가발전과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간다’는 의미를 형상화한 것이며, 엠블럼 안의 무궁화 모양은 대한민국을 나타내고 있다.

공정하고 투명한 엠블럼 제작을 위해 5개의 디자인 전문 업체로부터 엠블럼 시안 20여 개를 출품 받아 1·2차에 걸친 국세청 직원 선호도조사 결과를 기초로 ‘엠블럼 제정위원회’에서 기본디자인을 선정한 후 재차 수정·보완하여 최종 엠블럼을 확정하였다.

국세청은 모범납세자의 자긍심과 대외 이미지 제고를 위해 사업장 출입구 등에 부착할 수 있도록 모범납세자 엠블럼 및 상호 등을 담은 상징물을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 (배포대상자) ’14년 납세자의 날 이후 국세청장 이상 표창 수상자(희망자에 한함)

또한, 모범납세자 부상(벽시계 등) 및 안내책자, 기념품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 모범납세자가 아닌 제3자가 무단 복재하여 사용할 경우 손해배상청구 예정

국세청은 모범납세자 우대정책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것이며 자기 몫의 세금을 성실히 납부하는 선진납세 문화를 조성하여 국민이 신뢰하는 공정한 세정이 구현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국세청 개요
내국세를 부과 징수하는 정부기관이다. 본부는 서울 종로구에 있고, 전국적으로 국세청장 소속하에 서울 중부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6개 지방국세청이 있고, 지방국세청장 소속 하에 109개 세무서가 있다. 관세를 제외한 소득세, 법인세, 부가가치세, 특별소비세, 상속세, 증여세 등을 징수하는데, 이는 국가재정을 충당하는 가장 근원적인 재원이 된다. 산하기관으로 국세종합상담센터, 국세공무원교육원, 국세청기술연구소가 있다. 중부지방국세청장을 역임한 김덕중 청장이 국세청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ts.go.kr

연락처

국세청
납세자보호담당관실
이훈구 사무관
02-397-1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