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취업전제 희망사다리장학금 업무담당자 워크숍’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교육부(장관 서남수)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곽병선)은 12월 5일부터 6일까지 단양 대명리조트에서 정부 3.0 및 일자리 창출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는 ‘2013년 중소기업 취업전제 희망사다리장학사업 업무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 행사에서는 우수사례를 통하여 대학간 공유하고, 현장의 어려움과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차년도 사업계획 수립시 적극 반영할 예정으로, 전국 대학 및 전문대학 희망사다리장학사업 업무담당자 등 총 110명이 참석한다.

중소기업 판단기준에 관한 실무교육은 중소기업청에서, 으뜸중소기업과 희망사다리장학금 연계 방안은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실시하며, 중소기업인 비타민하우스 김상국 대표는 ‘중소기업 성공스토리와 미래 청사진’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

‘희망사다리장학금’은 정부 3.0 중점 과제(국민 중심의 서비스 정부) 및 일자리 창출사업(중소기업 등 선취업 후진학 지원 확대)의 일환으로 금년에 처음 도입된 신규 사업으로, 대학생의 등록금 부담을 완화시키고, 중소기업 구인난과 대학생의 구직난을 해소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는 사업으로, 장학생에게 학기별 등록금 전액과 취업준비장려금(기초직무연수 등) 200만원을 지원한다.

※ 중소기업 취업 전제 희망사다리 장학금 사업은 중소기업체 현장실습과 해당 산업체 취업을 전제로 하는 사업으로 교육부(대학)-중소기업청(산업체)간 협업이 필수적임

교육부 취업창업교육지원과 이재력과장은 “사업 시행 초기 학생 선발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성공리에 운영할 수 있었던 것은 대학에서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현장실습·장학·취업담당 부서간과 교수·교직원간 협업을 통한 노력의 결과이다”라면서 “사업 운영에 있어 보완할 부분은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현장의 실정에 맞게 개선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희망사다리장학금 사업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 및 상담센터 1599-2000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 신청자격 : 4년제 3·4학년, 전문대 2·3학년 재학생 중 현장실습 이수자 또는 이수예정자로서 졸업 후 중소기업 근무의지가 있는 학생

교육부 개요
교육정책의 수립, 인적 자원 개발, 대학 지원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교육지원실, 대학정책실, 지방교육지원국, 평생직업교육국, 교육정보통계국을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국사편찬위원회, 교원소청심사위원회, 국립특수교육원, 국립국제교육원, 중앙교육연수원, 대한민국학술원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e.go.kr/

연락처

교육부
취업창업교육지원
이홍복사무관
02-2100-6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