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연말 대형음식점 특별위생점검 실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식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연말 가족, 직장인 등 송년모임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뷔페, 전문 외식업체, 특급호텔 등 500㎡ 이상의 대형음식점 위주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울산시, 구·군 위생공무원,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과 합동으로 오는 12월 9일부터 20일까지 실시된다.

점검대상은 뷔페음식점, 전문외식업체, 500㎡ 이상의 대형음식점 등 총 55개소이다.

중점 점검사항은 △남은 음식 재사용 여부, 조리장 위생 청결상태 △내·외부 가격표시제 이행 여부 △유통기한 경과 식재료 사용 및 보관 △부적절한 식재료 사용 여부 △조리장 및 조리종사자의 개인위생까지 철저히 점검하게 된다.

울산시는 이번 위생점검과 더불어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을 위해 식당에서 조리된 식품 중 생식으로 섭취되는 샐러드와 생선회, 육회 등을 수거하여 식중독균 검사도 병행한다.

점검 결과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영업정지 및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과 고의적인 위법사항은 형사고발 등 강력하게 조치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송년모임이 집중되는 대형음식점 등에서 소홀해지기 쉬운 위생개념으로 자칫 겨울철 대형 식중독 등 식품사고가 발생될 우려가 있다”라며 “안전한 식재료 사용과 철저한 위생관리로 시민건강 보호를 위해 특별 점검을 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보건위생과
김덕수 주무관
052-229-367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