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자오빠 강준배 쿠나이앤티 대표, 크라우드 펀딩 통해 재창업 성공 도전

- 브랜드파워대상 쿠나이앤티, 반려동물 전용 SNS 투팻 론칭 등 사업 확장을 위해 크라우드 펀딩 진행

뉴스 제공
오픈트레이드
2013-12-06 10:47
서울--(뉴스와이어)--반려동물 입양가구의 증가, 최근 증가하는 유기견에 대한 관심 등 애완동물 비즈니스의 성장이 예상되는 가운데, 농협경제연구소에 따르면 반려동물시장은 2020년 6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반려동물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반려동물의 건강을 고려해 고품질의 사료와 소비자 취향의 고급화로 시장이 전망되는 가운데, 이러한 경향에 맞는 국내 한 중소기업이 개발한 애완용품이 유망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롯데마트에서 2012년 처음 시행한 오픈형이노베이션프로젝트 1호로 선정된 ㈜쿠나이앤티(woongjakang.blog.me, 대표 강준배)가 그 주인공이다.

자체 개발한 애완동물 캐릭터를 기반으로 세계 최초로 애완동물 통함 브랜드를 만든 강 대표는 2002년 ‘SBS TV동물농장’에 출연해 애완견 ‘웅자’와 함께 이름을 날린 스타이기도 하다.

강 대표는 “브랜드사업과 함께 동물을 사랑하는 커뮤니티 구축을 병행해 다양한 정보제공과 유기동물 지원을 펼쳐나갈 것”이라며 사회 활동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쿠나이앤티는 마마키라는 애견간식, 샴푸, 의약품등 애견용품 외에도 ㈜쿠나이앤티의 애완동물 캐릭터를 원작물로 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올바른 반려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문화활동 등 차별적인 가치 창출을 하고 있다.

현재 ㈜쿠나이앤티는 반려동물 전용 SNS 투팻 런칭 및 투팻 직영점(팻삽) 준비하며, 사업을 확장하고자 크라우드 펀딩 업체인 오픈트레이드(www.opentrade.co.kr, 대표 고용기) 내에서 펀딩을 진행 중이다.

지난달 28일 펀딩 모집 일주일 만에 목표 금액의 40% 가량 투자자들의 펀딩 의사가 모집되어 성공적인 펀딩을 기대하고 있다. 현재 opentrade.co.kr 홈페이지에서 ㈜쿠나이앤티 펀딩은 이번달 18일까지 진행된다.

오픈트레이드는 국내외 최초로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소통형 플랫폼’으로, 스타트업의 대표적 기업인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는 지난 8월 기관투자자와 재단투자자를 포함하여 48명의 투자자를 오픈트레이드를 통해 만날 수 있었다.

오픈트레이드는 유망한 스타트업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비상장 초기기업의 성장과정을 공유하며 투자자와 스타트업 기업, 그리고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소통형 투자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투자자들은 신뢰성을 바탕으로 투자하며, 일종의 공시기능을 갖는 온라인 ‘타임라인’을 통해 성장과정을 거슬러 확인하도록 하여 투자의 위험을 낮출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오픈트레이드는 론칭한 지 이제 1년여 되었지만, 12월 현재 스타트업/벤처 1,754개, 개인투자자 1,673명, 법인/기관투자자 88개 기업이 활동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 고속 성장하고 있다.

오픈트레이드 개요
오픈트레이드는 지분형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서 엔젤투자와 스타트업의 활성화와 성장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펀딩포털이다.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기업이 투자자들 간에 ‘지속적인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여 자연스럽게 투자유치가 달성되는 플랫폼을 제공하자’는 철학으로 시작되었다. 오픈트레이드의 ‘온라인 소통형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통해 스타트업 기업과 투자자 간 신뢰를 쌓아가며 유망한 창업 기업이 다수의 엔젤투자자로부터 지분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필요한 ‘타임라인’ 형식의 기업공시, 멘토링, 그룹 기능을 갖추고 있어 기업 간 협업, 투자자와의 소통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otrade.co

연락처

오픈트레이드
마케팅담당
김미영 과장
02-3452-20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