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내일20대연구소, ‘20대가 당신의 브랜드를 외면하는 이유’ 출간

- “20대가 당신의 브랜드를 외면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2013-12-06 11:21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초로 20대와 대학생만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기관인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12월 9일, 20대 트렌드와 유스마케팅(Youth Marketing) 성공사례를 담은 ‘20대가 당신의 브랜드를 외면하는 이유: 2014년을 지배할 20대 트렌드 F.A.C.E.T’ 도서를 출간한다.

매년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21세기 사회의 중심으로 떠오른 20대와 대학생들의 트렌드가 담긴 책을 발간하는데, 그 동안 출간된 ‘2011-2012 캠퍼스 트렌드북’, ‘20대를 읽어야 트렌드가 보인다’ 역시 20대를 타깃으로 하는 기업 마케팅 실무자는 물론 광고, 홍보 실무자와 대학에서 마케팅, 광고홍보학, 커뮤니케이션학 등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여전히 필독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9일 출간될 ‘20대가 당신의 브랜드를 외면하는 이유: 2014년을 지배할 20대 트렌드 F.A.C.E.T’ 도서는 20대 속의 유행 트렌드를 찾아보고, 그것들이 실제 마케팅 현장에서 어떻게 드러나고 있는지 보다 상세히 담겨있다.

본 도서에서는 2014년 20대 트렌드로 다음과 같이 다섯 가지 키워드(F.A.C.E.T) △뽐뿌, 오유, 여시 등 자신의 성향에 맞는 커뮤니티로 모여드는 ‘Flocking Habits’, △타 세대와의 공유문화에 중심에 선 ‘Acceptant Eyes’, △콘텐츠의 강렬한 핵심만 오려내는 ‘Clip Syndrome’, △힐링을 지나 리얼하게 나와 맞서는 ‘Ego Mirroring’, △태그에 살고 태그에 죽는 ‘Tag Consumer’를 제시한다.

아울러 2013년 1월부터 10월까지 모집이 진행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1,534개와 공모전 1,171개를 분석한 대외활동&공모전의 다섯 가지 트렌드와 대학생 참여현황이 함께 수록되어 있으며 20대만의 신조와 유행어까지 살펴볼 수 있다.

12월 9일에 출간되는 ‘20대가 당신의 브랜드를 외면하는 이유: 2014년을 지배할 20대 트렌드 F.A.C.E.T’은 정가 1만3천원에 판매되며 12월 6일부터 온라인 교보문고에서 예약판매를 시작으로 가까운 서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 개요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 대학내일 소속 연구 기관이다. 20대를 가장 잘 알기 위해 MZ세대를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알파세대와 X세대, 86세대 연구를 병행한다. 트렌드 사례 분석과 소비자 조사 결과, 소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트렌드와 세대를 연구하고 시장이 필요로 하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20slab.org

연락처

대학내일 20대연구소
02-735-61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