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업아티스트, 비교 불가능한 관계의 기술

서울--(뉴스와이어)--새로운 관계의 기술을 필요로 하는 시대

훌륭한 외모, 뛰어난 메써드와 탄탄한 스펙을 가진 사람들이 줄줄이 어프로치에서조차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들은 전문 픽업아티스트들의 조언에 따라 행동해왔음에도 왜 실패했던 것일까?

강한 자가 살아남는 시대는 끝났다. 파괴적 혁신이 매일같이 일어나는 지금과 같은 초경쟁 시대에는 빠르게 변화에 적응하며 도전하는 자만이 살아남는다. 사람들의 인식 속에서 아득히 잊혀져 가는 사람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낡아빠진 과거의 픽업이 아니라 초 경쟁 환경 속에서 다시 쓰여진 새로운 픽업이 필요하다. 이제 우리는 파괴적인 환경 변화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변화에 대비하고,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준비하고, 적응하고, 진화해나가야 한다.

지금껏 우리가 상식으로 알고 있던 픽업의 원리와 통념에 대해 반론을 제시하는 새로운 픽업기술들 초 경쟁 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맞게 활용해보자. 그리고 이에 머물지 않고 전문 픽업아티스트들의 성공 사례와 비법 전수를 통해 우리가 직면한 문제에 대한 해법을 모색해보자.

연애가 안 되는 이유

대체로 다르게 생각하기는 픽업에서 어려운 과제로 받아들여진다. 그 이유는 이를 위해서는 섬세하고 균형적인 행동이 요구되기 때문이다. 이에 반해서, 창조적 발상은 특별하고 잘 확립된 전문성에 의존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이와 동시에 진부한 사고는 도전 받을 필요가 있다. 이 사이의 균형을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제로, 고도로 창조적인 픽업아티스트는 ‘지금까지의 방식 또는 절차’에 구애 받지 않는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한다. 이러한 시스템은 참신한 시각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일종의 ‘무중력적 사고’, 즉, 기존의 방식이나 절차, 또는 역학관계 및 기타 장애들로부터 자유롭고도 명징한 사고를 가능하게 해준다.

이와 같은 시스템은 사람들이 고정관념의 한계를 벗어난 사고를 하도록 자극한다. 그게 바로 IMFGLC(http://imfglc.com)의 강사들이 주로 하는 일이다.

무중력적 사고는 혁신의 인간적 측면에 초점을 맞춘다. 무중력적 사고는 모든 메써드, 모든 방법론, 모든 기술은 자신의 사고와 재주를 결합하는 실제적 인물 혹은 현실 속의 총체적인 소산이라는 사실에 기초를 두고 있다.

IMFGLC는 이러한 무중력적 사고가 무엇인지, 무중력적 사고를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중심으로, 픽업에서 마주치게 되는 여러 가지 장애를 극복하는 방안을 알려준다.

관계 기술의 혁신

이제 픽업아티스트들은 자신의 방식만을 최적화하는 것(re-engineering: 리엔지니어링)이 아닌 여러 관련 방식을 동시에 관리함으로써 비약적인 성과를 달성(X-engineering)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X-engineering이란, “픽업 주체가 다른 사람들 및 상대와의 연결 망 구축을 통해 픽업 효율을 향상시키고, 모든 관련 주체들이 의미 있는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프로세스 구축을 위한 기술 사용법 및 이와 관련된 역학”을 의미한다. 즉, X-engineering은 픽업아티스트가 다른 픽업아티스트 및 그 상대와 상호작용하는 방법의 비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기존의 리엔지니어링 혁신(각 픽업아티스트가 자신만을 최적화시키려는 노력)은 픽업아티스트들이 상대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효율적으로 협력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관계이익에 대한 전조일 뿐이었다.

픽업아티스트가 픽업 기술의 역량을 활용하는 새로운 관계 모델 개발을 위해 협력함으로써 기대할 수 있는 잠재적인 성과는 상상을 초월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현재 픽업아티스트들이 매년 매력 계발을 하고 라이프스타일을 구축하기 위해 막대한 비용을 지출하고 있는데, 이 금액의 40%는 유흥의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픽업아티스트는 X-engineering을 통해 해당 경비를 현저히 절감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제반 효과 또한 상당할 것으로 예견된다.

결론적으로 X-engineering은 향후 25년 간 라이프스타일 개선에 있어 강력한 추진력을 발휘하게 될 것이다. 리엔지니어링으로 구축한 토대를 기반으로, 새로운 픽업 환경에 맞추어 픽업 효율을 향상시킴으로써 라이프스타일을 개선하게 될 것이다.

X-engineering을 구현한 픽업 환경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픽업아티스트가 픽업을 잘 수행하여 결과를 예측할 수 있고 그 결과는 지속적으로 향상된다.
- 가장 가치 있는 픽업아티스트는 자신이 알고 있는 방식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을 찾아낸 픽업아티스트다.
- 단순함(simplicity)이 복잡성(complexity)을 대체하여 불필요한 프로세스가 제거될 것이다. 필요한 것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 혁신과 새로운 아이디어의 지속적인 창출 및 공유를 지원하는 기술 인프라가 구축되어 혁신이 활성화될 것이다.
- 픽업아티스트들은 발전을 위해 필요한 것만을 구축하고 그 외의 것은 과감히 무시할 수 있다.
- 픽업아티스트와 상대는 보다 많은 가치 창출을 위한 최적의 방법을 찾기 위해 협력한다.
- 우수한 픽업아티스트는 그 실행 능력으로 주목 받게 된다.
- 픽업 기술이 인간이 이루고자 하는 모든 분야를 지원 및 강화시키게 된다.

연애의 해답, 정말 외모뿐인가?

픽업계에도 하이브리드(Hybrid) 시대가 왔다. 외모를 픽업 실력과 결합시켜라.

수많은 사람들이 외모를 가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옷을 구입하기도 하고, 어떤 사람들은 운동을 하거나, 어떤 사람들은 성형을 하기도 한다. 이런 시도는 의도는 좋지만 대부분 얼마 지나지 않아 그저 그런 결과에 그치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어떤 사람들은 원하는 사람들과 자유자재로 관계를 맺는가?

어떤 사람들은 결과를 내기 위해 자신만의 프로세스(세부적인 절차)를 마련해두고 있지만, 이 방법은 판도를 뒤집어놓는 획기적인 발전보다는 기존의 방식을 개선하는데 그칠 뿐이다.

또 다른 사람들은 픽업은 타고나야 할 수 있는 거라고 말함으로써 사람들에게 좌절감을 안겨줄 뿐이다.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은 픽업은 타고난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픽업은 지속적인 결과를 내는데 가장 적합한 기술이다.

픽업은 언제나 예측 가능한 결과를 가져다 줄 수 있도록 할 수는 없을까? 가능하다.

다음 공식을 따르면 된다.

결과(Results)

= 외모(Appearance) * 픽업 실력(Performance)

*결과(Results) : 획기적인 결과는 언제나 훌륭한 외모와 뛰어난 픽업 실력을 바탕으로 한다.

*외모(Appearance) : 외모에는 절대적인 외모와 상대적인 외모가 있다. 우리는 흔히 얼굴이나 키와 같은 절대적인 외모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상대적인 외모, 즉, 느낌이나 분위기, 스타일 등이 결과에 더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상대적인 외모의 향상을 위해서는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보이지 않는 요소들을 분별할 수 있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픽업 실력(Performance) : 외모라는 자원을 확보했다 하더라도 이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일 뿐이다. 픽업 실력이란 결국 자신이 가진 자원을 활용하는 능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수한 두뇌를 가졌어도 활용하지 못하면 인생에서 빛을 볼 수 없듯이, 훌륭한 외모를 가졌어도 활용하지 못하면 픽업에서 결과를 낼 수 없다.

IMFGLC 커뮤니티에서는 외모와 픽업 실력을 계발할 수 있는 다양한 자원을 제공한다. 최고의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강의, 컨설팅, 솔루션은 물론, 서적과 DVD 등 언제 어디에서나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도 함께 제공한다.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다른 사람들이 이루어낸 결과를 보면서 자위하는 게 아니다. 당신 자신이 절실하게 원하는 게 무엇인지를 정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한 다음, 지금 바로 실행하는 것이다.

IMFGLC의 기본적인 처방은 이렇다. 모든 결과에는 그만한 노력이 따른다. 관건은 얼마나 적게 노력하고도 많이 이룰 수 있느냐다. 이것은 기술의 문제다. 효율적인 방법을 찾되,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면, 당신은 결과를 얻지 않을래야 얻지 않을 수가 없다.

관계 이론을 체계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당신이 그것을 무엇이라 정의하든, 적절한 상황에 적절한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는 능력이다. 언제나 결과를 이끌어내는 탁월한 픽업아티스트들은 보통 사람들이 돌파하기 힘든 상황에 직면했을 때, 기발한 아이디어를 떠올려 상황을 돌파한다. 즉, 아이디어가 핵심이다.

누구나 뛰어난 픽업 실력을 갖기를 원하지만, 깨닫고 있건 그렇지 못하건, 자신의 픽업관은 언제나 과거의 경험, 그리고 효과적인 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 대한 자신의 믿음에 따라 형성된다. 참신한 발상을 떠올리려면 ‘뻔한 것’이라고 여겨지는 것을 뛰어넘어, ‘킬러 질문(Killer Questions)’을 해야 한다.

판도를 변화시키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핵심은 추정하지 않고 자신이 하는 모든 일들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핵심질문들을 다시금 논의하기 위한 자기훈련이라 할 수 있다.

판도를 변화시키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핵심은 추정하지 않고 자신이 하는 모든 일들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핵심 질문들을 다시금 논의하기 위한 자기훈련이다.

· 나는 누구이고 상대는 누구인가?
· 상대를 위해 실질적으로 무엇을 하는가?
· 이 방식대로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이를 참신한 발상으로 바꾸는 좋은 방법은 FIRE 방법론이다. 즉, 초점(Focus)을 맞추고, 구상(Ideation)하고, 우선순위(Ranking)를 정하며, 실행(Execution)하는 것이다. 간단하지 않은가?

예측 가능한 관계, 예측 가능한 연애

픽업 이론이나 픽업 실력만으로 결과가 나오는 시대는 이미 지났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픽업 이론이나 픽업 실력이 중요하지 않은 것은 아니다. 픽업 이론과 픽업 실력은 여전히 가장 중요하다. 픽업 이론과 픽업 실력이 없다면, 이러한 문제는 아직 논할 준비조차 이루어지지 않은 것이다.

그러나 더 중요한 문제가 생겼다. 그것은 바로 ‘필드에서의 경쟁(Competition in Fields)’이다. 필드에서 앞으로 어떤 일이 발생할지 예측이 가능한가, 아니면 상황이 명확해질 때까지 기다려야만 하는 것인가? 이는 단순한 호기심을 넘어서는 문제다. 픽업에서 원하는 결과를 내는 핵심 관건은 필드 상황과 상대의 심리, 관계의 흐름을 정확하게 예측하는 능력에 달려 있다.

다행히 픽업의 미래를 합리적으로 내다보는 데 도움이 되며, 필드에서 경쟁이 어떻게 펼쳐질지 체계적으로 예측할 수 있게 해주는 4단계의 절차가 존재한다. 이 같은 4단계 절차는 특정 필드에 대한 다음과 같은 4가지 질문에 대한 대답을 구하는 것과 관련해 결정된다.

1. 누군가가 이미 어프로치의 기회를 이용하기 시작했다는 징후가 있는가?
2. 상대의 마음을 얻기 위한 치열한 경쟁의 결과는 어떠할까?
3. 다른 사람들이 현재 어프로치 성공 기회를 늘리거나 줄이는 의사결정을 내리고 있는 중인가?
4. 남자친구와 같은 변수 요인이 장기적으로 결과를 내는데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그레이트라이프 개요
그레이트라이프(Greatlife)는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DVD: http://imf4.kr
강의: http://glc7.kr

웹사이트: http://imfglc.com

연락처

IMFGLC
기획팀
Ethan Lee
010-4508-50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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