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에듀케이션 이충국 대표, 대구교육청 특강 학부모 반응 뜨거워

- 12월 4일(수) 대구서 ‘자녀의 창의 사고력 키우기’ 주제로 교육기부 특강

- 3시간 강의 후에도 자녀의 학습 상담, 수학교육법 등 학부모 문의 이어져

뉴스 제공
CMS에듀
2013-12-06 18:32
서울--(뉴스와이어)--융합사고력수학·영재교육 기업 CMS에듀케이션의 이충국 대표가 12월 4일(수)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에서 열린 학부모 교육에 연사로 초청돼 교육기부 특강을 진행했다.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는 매달 ‘학부모 대학’과 ‘기획 프로그램’, ‘아버지 대학’ 등의 다양한 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특히 ‘기획 프로그램’은 중요한 교육 현안과 학부모들의 요청에 의해 주제가 정해진다. 12월 기획 프로그램의 테마는 ‘과학적 사고·문제해결중심 사고’이며, 이충국 대표는 ‘자녀의 창의 사고력 키우기’를 주제로 ‘우리 아이 융합형 인재로 키우기 위한 비법과 ‘수학·과학적 사고력을 가진 아이로 만들기 위한 교육법’ 등에 대해 강의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3시간 가까이 진행된 특강에서 학부모들은 이 대표의 강의 내용을 하나도 놓치지 않기 위해 내내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강의가 모두 끝난 후에는 자녀의 학습 상담과 교육법 등에 대해 조언을 더 듣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기까지 했다. 이 대표는 “여러 지역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했지만 대구 지역 학부모들만큼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분들이 없었다”며 참석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한편,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에서 12월 10일(화)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학부모 대학에는 CMS에듀케이션 임미성 부천영재교육센터장이 강연자로 나와 ‘우리 아이 수학의 신 만들기’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임 센터장은 민사고와 서울대 수리과학부를 졸업한 대통령과학장학생 김용균 군의 어머니로, ‘수학의 신 엄마가 만든다’의 저자이다.

※문의) CMS에듀케이션 대표 02-809-3737, www.cmsedu.co.kr / cmsblog.kr

CMS에듀 개요
CMS에듀는 2014학년도 과학영재학교 입시에서 전체 모집인원 654명(6개 학교) 중 197명의 합격생을 배출한 융합사고력, 영재교육 전문 교육기업이다. 1998년 교구와 퍼즐, 게임 등을 활용해 수학 개념과 원리를 배우는 사고력수학 교육을 시작, 500여 개의 테마를 중심으로 한 토론식 수업이 특징이다. 17년간의 경험이 축적된 교재에 소크라테스식(式) 발문법과 자유 토론을 접목해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과 의사소통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뒀다.

웹사이트: http://www.cmsedu.co.kr

연락처

CMS에듀케이션
영재교육연구소
박정현 책임연구원
02-809-3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