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20번째 희망 가득한 도서관 개관

뉴스 제공
LG화학 코스피 051910
2013-12-08 10:52
서울--(뉴스와이어)--LG화학(대표 박진수, www.lgchem.com)이 미래 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꿈을 키우기 위해 기증하고 있는 ‘희망 가득한 도서관’이 전남 여수에 20번째로 문을 열었다.

이와 관련 LG화학은 7일 전남 여수시 학동에 위치한 YMCA 청소년수련관에 ‘책방 질풍’ 도서관을 완공, 기증했다고 밝혔다.

‘책방 질풍’ 도서관은 연간 20만명의 청소년들이 이용하는 수련관에 위치한 만큼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해 친환경 건축자재가 사용되었으며, 서가와 함께 영상자료를 감상할 수 있는 시청각실, 회의와 토론 등 그룹 스터디를 할 수 있는 별도 공간 등도 마련되어 있다.

이와 함께 LG화학은 2500여권의 도서를 기증했는데, 이 중 1700여권은 ‘책방 질풍’이 신규 도서관이라 장서가 없다는 소식을 들은 여수공장 임직원들이 자발적인 모금활동과 헌책 수집 등을 통해 제공했다.

‘희망 가득한 도서관 만들기’는 지방 사업장 인근의 문화시설이 부족한 초·중학교 및 청소년 시설에 도서관을 만들어 기증하는 프로그램으로, LG화학은 2007년부터 7년간 총 20여억원을 들여 20개 도서관을 기증했다.

현재까지 기증한 책이 1만2천여권에 이르며, 실제 도서관을 이용한 청소년들도 7만명이 넘는다.

또 LG화학은 단순히 도서관을 기증하는데 그치지 않고, 작가와의 만남 및 도서관 운영 전문가 컨설팅 등 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운영 기관 및 이용 청소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도서관을 기증받은 경북 김천 동신초등학교의 한 학생은 “도서관에는 다락방도 있고, 방석과 쇼파도 있어요. 전에 있던 도서관은 사람이 별로 없고 싸늘한 분위기였는데 새로 만들어진 도서관은 친구들이 많이 오고 행복한 분위기가 되었어요”라며 감사의 편지를 보내오기도 했다.

LG화학 대외협력총괄 조갑호 전무는 “LG화학은 지역사회와의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추구하고 있다”며, “도서관 기증과 같이 장기적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lgchem.com

연락처

LG화학
홍보팀
02-3773-7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