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민원담당자 연찬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남상호)은 12월 9일~10일 동안 민원처리 담당자 30여명이 참여하는 ‘2014년 민원담당자 연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민원 업무가 “국민과의 신뢰의 문제”이며, 정부3.0시대 “국민중심 서비스 정부”를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민원행정서비스 제고를 위한 민원처리 현장 탐방, 각종 민원처리 요령 교육 뿐 아니라 정부3.0 가치공유를 위한 전문가 특강도 실시한다.

소방방재청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정부 3.0의 핵심가치인 국민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국민 실생활과 밀접한 각종 민원서비스 질 향상에 만전을 기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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