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대한민국 SNS 시장 트렌드 키워드는 ‘차별화의 차별화’
외국에서도 비슷비슷한 기능을 가진 서비스 보다는 새로운 서비스가 주목받아 앞으로의 트렌드는 차별화에서 경쟁력을 모색해야 할 것으로 보이며 이에 관계자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스냅챗
스냅챗은 사진과 동영상을 주고받는 모바일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이다. 일정 시간 후 상대방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서 파일이 사라져 `자기파괴 앱`으로도 불린다. 최근 페이스북의 30억달러(약 3조원) 인수 제안을 거절해 화제가 되고 있다.
빨래터
빨래터는 기존의 인맥기반 SNS와는 달리 인종, 혈연 등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이 친구가 될 수 있는 서비스로 어떤 부모에게서 태어나고, 어느 지역에 태어났느냐에 따라 결정되는 불평등한 인맥구조를 벗어나 상호 발전적인 인맥을 형성할 수 있는 ‘비(非) 지인’ 네트워크를 표방해 주목을 받고 있다.
쿼라
쿼라는 소셜 Q&A 서비스로, 가입자가 무언가를 질문하면 다른 가입자들이 대답을 올려주는데, 중복 질문, 광고를 위한 미끼 질문과 답변을 구조적으로 제한하여 신뢰 수준이 높은 사이트로 성장하고 있다.
기존의 비슷비슷한 서비스에서 새로운 차별화를 둔 국외 서비스 스냅챕과 쿼라, 국내 토종 SNS인 빨래터 서비스 등이 2014년 SNS 시장에서 주목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락처
홀릭스 아이엔씨
마케팅팀
최효윤 팀장
070-8285-12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