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불로전통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실시

- 지난 5일 불로전통시장(대구 동구 불로동)에서 전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

대구--(뉴스와이어)--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박만균)는 지난 5일 불로전통시장(대구 동구 불로동)에서 전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섬유패션캠퍼스는 나눔문화 실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1년 불로전통시장과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이후 캠퍼스 전 교직원이 전통시장을 이용하고, 매월 5일장 중 하루를 택해 전통시장 가는 날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섬유패션캠퍼스 교직원들은 겨울철을 맞아 김장에 필요한 배추와 젓갈 등을 구매했다. 김장철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불로전통시장을 찾아 시장은 북새통을 이뤘다. 교직원들은 포장되어 규격화된 제품이 아닌 현지에서 바로 가져온듯한 채소와 과일들도 보고, 구매할 때 흥정을 통해 가격을 깎기도 해보고 덤으로 더 얻기도 하면서 전통시장 장보기에 대한 즐거움을 느꼈다.

행사에 참여한 이연숙 주임은 “연말을 맞아 다시 불로전통시장을 찾게 되었다. 항상 전통시장을 방문할 때 마다 느끼는 생각이지만, 대형마트 등에서 느낄 수 없는 사람들의 정취와 인심을 누릴 수 있는 것이 바로 우리네 전통시장이다”며 “올해 연말에는 조금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가족들과 함께 꼭 전통시장에 들러 보길 권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계획한 박만균 학장은 “불로전통시장과 자매결연 협약을 맺은 지 올해로 2년이 되었다”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매월 장날에 맞춰 불로전통시장을 찾아 캠퍼스에서 필요한 다과를 구매하는 등 노력을 기울였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전통시장이 예전처럼 활력을 되찾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뜻을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개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대구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에 위치한 전국 유일의 섬유패션 분야 특성화대학으로 섬유 관련 학과 패션소재(섬유소재분석), 하이테크소재(섬유소재개발), 텍스타일컬러디자인(섬유소재디자인), 패션 관련 학과 패션디자인(의류디자인), 패션메이킹(의류봉제), 패션마케팅(의류판매), 글로벌패션마케팅(무역상무) 등 총 7개 학과를 운영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kopo.ac.kr/tf

연락처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교학팀
류성원 대리
053-980-112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