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나눔재단, 가나특수교육원 소방장비 등 무료설치

- 계룡건설산업(주), 낡은 수도시설 교체 무상지원

- 재단법인 지혜, 장애인 교육지원금으로 300만원 쾌척

뉴스 제공
가나특수교육원
2013-12-09 15:59
대전--(뉴스와이어)--연탄과 내복의 후원이 줄을 잇는 겨울, 화재로부터 쉽게 노출될 수 있는 복지시설에 훈훈한 기부가 이어지고 있어 보는 이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은 가나특수교육원(원장 정규진)에 자동확산소화기 및 분말소화기, 전선정리 등의 화재예방지원활동을 전달하였다.

정규진 원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의 노고와 활동에 박수를 보내드린다”며 “연말연시에 많은 후원과 지원이 이어지고 있어 너무 기쁘다. 장애인을 위해 더 봉사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며 아낌 없는 후원을 해주시는 점에 대해 감개무량하다”고 말했다.

한국타이어나눔재단 관계자는 “지역에 더 어렵고 힘든 사각지대의 대상자들을 위해 고생하는 시설들을 더 많이 발굴하여 어려움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사회복지기관에 후원을 약속하였다.

한편 계룡건설산업(주)도 가나특수교육원을 찾아 낡은 수도시설에 대해 전반적인 교체작업을 지원하여 지역민들에게 박수를 받았다.

계룡건설산업(주) 한 관계자는 “어렵고 힘든 시설에 후원을 하고 지원을 하는 것에 박수 받을 게 아니라 그렇게 행하지 못하는 우리 스스로 부끄러워 해야 한다”며 “지역민들의 행복한 삶과 어려운 장애인들의 편리성을 제공하여 도울 수 있는 자체에 의미를 두고 싶다”고 말하였다.

또한, 재단법인 지혜는 가나특수교육원에 300만원의 장애인치료비를 쾌척하여 감동을 일으키고 있다. 재단법인 지혜 관계자는 “본 법인은 불치성 질환으로 오랜기간 투병하다 27세의 젊은 나이로 세상을 떠난 故염지혜양을 기리기 위해 설립되어 법인으로 매년 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생활비와 학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가나특수교육원을 이용하는 장애아동들의 사연을 받아보고 프로포절형식이 아닌 자발적인 지원금을 후원하게 되었다”라며 가나특수교육원에 후원하게 된 사연을 설명하였다. 앞으로 가나특수교육원 및 유사기관의 사연을 받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후원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이민훈 과장은 “겉 모습으로 보여주는 사회복지법인이 아니라 가슴을 울리며 활동하는 법인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본 법인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한다”라며 후원해주시는 모든 단체 및 개인에게 감사의 말을 전달하였다.

가나특수교육원 개요
사회복지법인 누리봄의 산하시설인 가나특수교육원은 대전광역시 대덕구 와동에 소재하고 있으며 2001년부터 지금까지 지적장애인들의 주간 보호 서비스와 특수 치료(미술치료, 인지치료 등), 사회 적응 훈련을 하고 있는 장애인 전문 복지시설이다. 또한 후원금을 모집하여 장애인에게 필요한 지원을 아낌없이 전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thuse.net

연락처

사회복지법인 가나특수교육원
사회사업팀
이민훈
042-637-30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