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2013 세상 모든 소원이 이뤄지길 희망해’ 캠페인 진행

- 오는 2014년 1월 10일까지…가족과 가정을 주제로 여섯가지 모금 캠페인 진행

- 다음, 네티즌 소원 남길 때마다 기부금 적립…페이스북, 트위터에 글만 보내도 기부 가능

- 다음 마이피플의 희망해 스티커 보내면 1인당 최대 25,600원까지 기부참여 가능

뉴스 제공
다음커뮤니케이션
2013-12-10 10:14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오는 2014년 1월 10일까지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2013 세상 모든 소원이 이뤄지길 희망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연말 희망해 캠페인은 지난 2005년부터 진행해온 다음의 대표적인 모금 캠페인으로,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경기 침체로 인해 삭막해지는 사회를 따뜻하게 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올해 ‘세상 모든 소원이 이뤄지길 희망해’는 가족과 가정을 테마로 여섯 가지 모금이 진행된다. 모금중인 여섯 가지 소원은 ▶재소자 가정 캠프 지원 사업을 위한 ‘재소자 가정의 소원’, ▶골육종 앓고 있는 소녀 미연이의 치료비 모금을 위한 ‘다문화 가정의 소원’, ▶김순자 할머니와 독거어르신들의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어르신 가정의 소원’, ▶7남매 민준이와 다자녀 가정의 생계비를 지원하는 ‘다자녀 가정의 소원’, ▶소녀가장 설비와 소년소녀 가정에게 교육비를 지원하는 ‘소년소녀 가장의 소원’, ▶엄마와 둘이 사는 진우와 한부모 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한부모 가정의 소원’ 등이다.

모금 참여를 희망하는 네티즌들은 ‘2013 세상 모든 소원이 이뤄지길 희망해' 캠페인 페이지(http://hope.daum.net/campaign/yearend2013.daum)를 통해 다음 캐쉬, 신용카드, 휴대폰 등 결제수단을 이용해 원하는 금액만큼 기부할 수 있다. 또한, 희망해 위젯달기, 마이피플 스티커 보내기나 페이스북/트위터에 글 보내기 등 클릭 한 번만으로도 손쉽게 기부 가능하다.

특히, 다음은 이번 캠페인을 위해 네티즌들의 소원을 이뤄주는 마이피플 희망해 스티커 8종을 출시하는 등 이용자의 관심을 높이고 있다. 마이피플 이용자가 하루에 8종의 스티커를 캠페인 기간 동안 매일 보낼 경우 최대 25,600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음은 네티즌들이 연말 소원을 희망해 연말캠페인 페이지에 남기면 소원을 남길 때마다, 다음에서 1,000원씩 소외이웃을 위한 기부금을 지원하는 ‘착한소원 남기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아진 기부금 전액은 ‘사랑의 열매’를 통해 여섯 가지 소원을 이루기 위한 활동 기금으로 사용되며, 모금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메일로 모금 후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다음 육심나 사회공헌팀장은 “마이피플 스티커 보내기와 착한소원 남기기 이벤트 등 손쉬운 기부 방법을 통해 보다 많은 네티즌들이 자발적으로 ‘세상 모든 소원이 이뤄지길 희망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다음은 앞으로도 온라인을 통한 나눔과 기부 문화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네티즌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 희망해는 모금 제안부터 진행, 참여까지 네티즌이 만들어가는 네티즌 모금 서비스로 지난 5년간 62억 4천만원의 네티즌 모금을 이뤄내는 등 명실상부한 No.1 모금 서비스로 성장했다. 다음은 ‘희망해’ 외에도 제 3세계에 학교를 건립해 주는 ‘지구촌 희망학교’를 8년째 진행 중이며, 사회적 기업의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다음 임직원이 IT 실기교육을 진행하는 ‘IT ProBono’, 제주 지역공헌사업 ‘인터넷 하는 돌하르방’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기업커뮤니케이션팀
이재승
02-6718-30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