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부동산학, 영국 왕립감정평가협 재인증 획득

- 향후 5년간 인증 지속…건국대 부동산학 졸업자 영국 감정평가사 등 5개 자격증 필기 면제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는 부동산학과 학부와 대학원이 영국황가특허측량사협회(RICS: Royal Institution of Chartered Surveyors)로부터 감정평가사(VAL), 상업용 빌딩 및 주택 공인중개사(COM, RES), 컨설턴트(Management consultancy), 부동산 투자관리(Property finance & investment) 및 도시계획기사(Planning & development) 등 5가지 자격에 관한 교육과정 재인증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건국대 부동산학과는 2010년 첫 인증에 이어 향후 5년간 인증이 연장돼 건국대 부동산학 전공자는 졸업과 동시에 영국황가특허측량사협회의 5가지 자격증과 관련한 필기 시험을 완전 면제받는다.

최종 단계의 시험인 경력과 면접의 경우 10년 이상 경력자는 즉시 면접을 볼 수 있으며, 5년 미만 경력자는 2년의 실무, 5년 이상 10년 미만 경력자는 1년간의 실무 경력을 쌓은 후에 면접시험을 신청할 수 있다. 황가협회의 인증은 부동산학 교육과정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이뤄졌으며 1년에 1차례 외부감사를 받고 연차보고서를 작성해 제출해야 할 정도로 까다롭다.

이번 영국 황가특허측량사협회의 부동산 관련 교육과정 인증은 부동산 시장의 글로벌화에 따라 해외 투자자의 국내 부동산 투자 및 국내 투자자와 기업의 해외 부동산 투자가 매년 급증하는 상황에서,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국제적인 부동산 가치 평가, 공인 중개, 컨설팅 및 투자분석 실무 전문가 양성에 있어서 건국대 부동산학과와 부동산대학원의 교육과정과 커리큘럼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

영국 황가협회의 교육과정 인증을 받은 것은 국내 대학 중 건국대가 처음이며, 이 자격증은 영국연방 모든 국가에서 정부 공인 자격증으로 통용됨으로 세계적인 자격증이라 할 수 있다. 해외 유수대학으로 황가 협회의 인증을 취득한 예로는, 영국 캠브리지, 런던경제대학, 미국 코넬, 콜롬비아, MIT, 및 아시아권의 경우, 중국 청화대, 홍콩대, 싱가폴 국립대가 있다. 특히 미국 최고의 대학들이 까다로운 준비 과정을 거쳐 영국 황가협회 인증을 받았다는 사실은 동 인증의 권위와 위상을 반영한다고 하겠다.

2013년 12월 현재 26명의 건국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상당한 시간과 비용을 들여 MRICS 최종시험을 준비 중인바, 동 자격을 이용한 비즈니스 모델이 존재하는 것으로 판단된다. 2016년 7월 서비스 시장 3단계 개방 일정이 완료되면, 동 자격증 소지자는 국내 관련 자격증과 차별 없이 해외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컨설팅과 부동산 투자관리 분야에서는 이미 국내 관련 자격증보다 우대 받고 있으며, 감정평가사나 공인중개사의 경우에도 치열한 영업 경쟁을 돌파하는데 있어서 상당히 유용한 엣지(Edge)로서 작용하고 있다고 입을 모은다. 특히 감정평가 업계를 예로 들면, 국내에서 활동 중인 영국계 감정평가사들이 조인트 벤쳐를 함께할 한국인 평가사 겸 MRICS를 소개해 달라는 문의가 증가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건국대학교 개요
독립운동의 맥동 속에서 태어난 당당한 민족사학 건국대학교는 1931년 상허 유석창 선생께서 의료제민(醫療濟民)의 기치 아래 민중병원을 창립한 이래, 성(誠) 신(信) 의(義) 교시를 바탕으로 ‘교육을 통한 나라 세우기’의 한 길을 걸어왔다.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서울캠퍼스와 충북 충주시 충원대로 GLOCAL(글로컬) 캠퍼스에 22개 단과대학과 대학원, 4개 전문대학원(건축전문대학원, 법학전문대학원, 경영전문대학원, 의학전문대학원), 10개 특수대학원을 운영하며 교육과 연구, 봉사에 전념하고 있다. 건국대는 ‘미래를 위한 도약, 세계를 향한 비상’이란 캐치프레이즈 하에 새로운 비전인 ‘르네상스 건국 2031’을 수립, 2031년까지 세계 100대 대학으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신지식 경제사회를 선도하는 글로벌 창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