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윤선발명디자인그룹, 학생 대상 무료 특허출원 지원

- 좋은 아이디어, 특허 비용 때문에 포기하지 않아도 돼

2013-12-10 11:27
광주--(뉴스와이어)--어린 학생들이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내는 경우가 종종 있다. 특허 등록 가능성이 있는 경우라면 특허 출원을 하는 것이 당연히 필요할 것이다. 하지만 특허를 출원하고, 등록을 유지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은 적지 않다. 대략 200~300만원이 소요되는 특허 비용을 학생들이 감당하기는 어렵다.

부모님께 말해 도움을 받는 경우도 있지만 가정 형편 상 도움을 못 주는 경우도 있고 그런 경우 좋은 아이디어가 사장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

옥윤선발명디자인그룹의 옥윤선 대표는 그런 상황을 안타깝게 생각하고, 몇 년 전부터 무료로 특허를 출원해주는 재능 기부를 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50여 명이 옥 대표의 도움으로 특허를 출원했으며 매월 1건~3건을 꾸준히 출원 지원을 해주고 있다. 특허 출원 자체는 말 그대로 완전 무료이며, 출원 이후 권리자의 요청으로 디자인이나 샘플링, 마케팅, 사업계획서 등의 업무가 추진될 경우 비용 대신 해당 아이디어의 특허권에서 일부 지분을 제공받고, 아이디어로 수익을 창출하는 업무 전반에 대해 컨설팅을 수행한다.

옥윤선 대표는 “이러한 특허 무료 출원 지원에 대해 정보를 보다 더 널리 알려 많은 학생, 일반인들이 좋은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데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옥윤선아이디어그룹 개요
옥윤선아이디어그룹은 아이디어 개발·소싱과 사업화를 전개하는 회사다. 모든 아이디어는 IP(지식 재산권)로 구축되고 있으며, IP로 구축된 아이디어는 필요한 기업·개인에게 판매 및 임대도 하고 있다. 나아가 고객이 요청하는 분야의 기술과 디자인에 대해 기술·경영·개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사업분야는 △특허 소싱·개발 △크라우드 펀딩 △K-OTC 기업 등록(비상장 기업의 주식 거래) △M&A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okyunsunideagroup.com

연락처

옥윤선 발명디자인그룹
홍보담당 옥윤선
010-7676-10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