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남미 자원개발 동향 및 진출 방안’ 심포지움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외교부는 우리 자원개발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2013.12.10(화) 리츠칼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대중남미 자원개발 동향 및 진출 방안’에 대한 심포지움을 개최하였다.

동 행사에는 정부부처, 공공기관, 민간기업, 학계, 주한중남미외교단 등에서 100여명이 참석하였고, 한국광물자원공사, LS니꼬동, 포스코 등 유수의 자원개발 기업 및 한국수출입은행, EIG Global Energy Partners 등 국제 금융기관에서 발표자로 참여했다.

※ 동 심포지움은 외교부 중남미 자원·인프라 협력센터(energia.mofa.go.kr)가 우리 기업의 중남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10년부터 연례적으로 개최

금번 심포지움은 중남미 자원개발 시장동향 파악, 금융 리스크 분석, 실제 현지 진출사례 등 기업들의 실수요에 맞춘 ‘쌍방향’ 민관 협력 방안이 논의되어 중남미 진출을 희망하는 우리기업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외교부는 금일 행사에 주한중남미외교단을 초청하여 중남미에 진출한 우리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당국 대사와 직접 협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기업들에게 중남미 각국 외교단과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향후 우리 기업의 중남미 시장 진출에 기여한 것으로 관찰했다.

이와 더불어 중남미 자원·인프라 협력센터는 12.19(목) 롯데호텔에서 <대중남미 인프라·플랜트 시장진출 확대를 위한 심포지움>을 개최하여 우리기업의 대중남미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며, 향후 보다 강화된 기업 지원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예정이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부
중남미국
중남미협력과장
김학유
02-2100-743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