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국립농업과학원, 정부물품 관리 종합평가 대통령 표창 수상

수원--(뉴스와이어)--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 국립농업과학원이 정부기관이 소유하는 물품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2013년 정부물품 관리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조달청은 지난 2005년부터 정부기관의 물품관리 관리감독을 강화하기 위해 해마다 중앙부처 및 산하 2,000여 개 기관에 대한 재물조사, 수급관리, 물품활용, 내용연수, 불용처리, 정책평가, 가산점 등 7개 분야를 평가해 우수기관 및 개인에 대해 포상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평가에서 국립농업과학원은 7개 분야 18개 지표에서 고르게 높은 평점을 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지난 10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있었던 정부물품관리 종합평가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운영지원과 유영미 주무관은 유공공무원으로 포장을 수상했다.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운영지원과 김영구 과장은 “국가보유물품의 규모가 해마다 증가하고 법제도 개선으로 물품관리 자율성이 확대되고 있다”라며 “앞으로 정부기관이 소유하는 물품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농촌진흥청 개요
농촌 진흥에 관한 실험 연구, 계몽, 기술 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1962년 농촌진흥법에 의거 설치 이후, 농업과학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 연구개발된 농업과학기술의 농가 보급, 비료·농약·농기계 등 농업자재의 품질관리, 전문농업인 육성과 농촌생활개선 지도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970년대의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자급, 1980년대는 백색혁명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운영지원과
유영미 주무관
031-290-038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