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유스호스텔 ‘유스굿윌가이드’, 청소년푸른성장대상 및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 동아리부문 수상 ‘겹경사’

- 제14회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 동아리 부문 최우수상(서울특별시장상) 수상

- 제9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 동아리 부문 수상

2013-12-10 18:02
서울--(뉴스와이어)--‘유스굿윌가이드(하이서울유스호스텔)’는 고등학생과 대학생으로 이루어진 관광통역가이드 봉사동아리이다. 이들은 2011년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개관과 함께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서울과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관광통역가이드 활동을 해왔다. 현재까지 24개 국적의 외국인을 대상으로 서울의 방방곡곡을 다니며 한국 문화 전파에 힘써왔으며, 해가 거듭할수록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여성가족부와 문화방송, 중앙일보가 공동 주최한 ‘제9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과 지난 11월 17일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립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한 ‘제14회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우수봉사동아리 부문에서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시상에서 유스굿윌가이드는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안내봉사를 통해 민간외교관 역할을 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동아리 단원들은 두 번의 축하 소식을 받아 큰 기쁨을 표하며 “YGG(유스굿윌가이드) 파이팅! 최고의 동아리! 모두모두 수고 하셨다.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YGG 되기를!”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담당자 또한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열린 자세를 가진 단원들이 한국의 자랑스러운 청소년 대표 동아리 상을 받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 한국의 관광활성화와 외국방문객 유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이다”고 말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유스굿윌가이드 봉사단뿐만 아니라, 청소년해외문화탐방, 대학생 국제 봉사단, 소외계층 청소년 초청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과 사회공헌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청소년과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개요
서울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을 방문한 국내외 청소년 및 일반인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숙박 시설이다. 스탠다드룸(1·2·3·4인실), 유스룸(6·10인실), 온돌룸(4·6·8인실), 콘도룸(4·6인실) 등 다양한 객실이 준비돼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돼 있어 기업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숙박 및 대관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행 지원 및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서울여행 무료가이드 봉사 풀을 갖춰 상시로 일일 투어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활동, 이벤트를 진행하며 국내외 청소년들의 교류 활동은 물론 해외 여행객들에게도 다채로운 서울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eoulyh.com

연락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
사원 전지연
02-2677-1826
이메일 보내기